드디어 왔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샀을때보다도 더 기대되고 기다려졌던 모니터 구매 후기 시작합니다!
먼저, 제가 모니터를 구매하게된 이유는, 기존 24인치 FHD 모니터를 쓰면서 작은 글자가 뭉게짐에 따라 눈이 너무 피로하게되어, 새로운 모니터를 찾다가 시기에 맞게 빅 스마일 데이 행사가 맞물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상자가 너무 커서 전체 다 찍기 어려워 우상단 상품 설명만 간략히 찍었습니다.
저는 맥북 프로를 사용합니다만, hdmi 선으로 연결할시, 최대 4k 60hz가 출력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참고로, 본 모니터 주사율인 144hz를 끌어 올릴 수 있도록, c타입 to dp 선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전혀 기대치 않았던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구매하고 사용한 모니터라고 한다면, 그저 외장모니터 수준의 출력 수준만 요구했던거라서, 솔직히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빅스마일데이로 크게 할인하길래 별 다른 생각 없이 산것인데, 이렇게, 다양한 ott를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서, 너무 유용했고 특히 유튜브를 보는것이 아이패드로 보는것보다도 작동이 너무 편하고 화질이 너무 좋고 시원합니다!!!
유튜브 작동 영상을 찍은 것인데, 정말 사진에서 느껴지지 않는 화면크기가 압도적이고, 앞서 말했듯이 화질이 너무나 선명하고 기분이 좋아집니다ㅎㅎ
역시 제일 제가 마음에 들었던것은, 리모콘 활용입니다. 기본제공해주는 이 리모콘으로 모니터 내에 행해지는 모든 동작이 가능하고 기존 iptv하고 비교하면 안될정도로 너무나도 부드럽고 직관적이며, 정말 내가 2023년에 살고 있구나라는 기분이 들정도로 정말 훌륭합니다.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적극 추천드리고, 저처럼, 외장모니터의 성능만 요구하며 구매하셨던 분들은 정말 깜짝 놀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