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제로 열풍이 아이스크림까지 영향을 주고 있나봅니다.
여름철을 겨냥해서 신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인데 요즘 주류를 인지해서 제로 버전으로 출시한 모나카 제품 하나 소개시켜드립니다.
바로 롯데제과 제로 밀크 모나카 아이스크림 140ml (개당 현재 최저가 2,090원)
최근에 롯데에서 제로 라인업 과자, 아이스크림 신제품을 자주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에 최근에 출시한 제품으로 가격대는 개당 2000원내외로 다소 높은편입니다.
설탕제로/당류제로.
살이 찌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게 당성분이죠.
특히 과당처럼 중간과정없이 바로 흡수되는 당성분은 여러모로 건강에 안좋기도 하고요.
단맛을 내는 감미료의 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도 계속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일단 가장 설탕과 과당은 당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기때문에 다소 줄일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모양과 맛은 기존 모나카 제품을 그대로 옮겨온듯합니다.
개당 칼로리는 150kcal 인데 아무래도 제로 제품이더라도 아이스크림 제품은 크림을 사용할수밖에 없기때문에 칼로리까지 제로버전으로 만들기는 어려워보입니다.
롯데제과 제로 밀크 모나카 아이스크림 140ml 원재료를 살펴보면 통단팥앙금 32%, 정제수, 과장 10%, 전분, 가공버터, 식물성크림, 우유, 과채가공품, 유화제, 향료제제, 정제소금, 합성향료, 우유추출물, 감미료가 사용됩니다.
포장재에 대한 설명도 보입니다.
친환경 정책을 따라 녹색기술이 적용된 필름포장재를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개당 칼로리는 150kcal 이며 나트륨 70mg 탄수화물 32g 지방 6g 단백질 2g
그리고 당류 0g 입니다.
아이스크림 특성상 지방과 포화지방을 제거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당함량을 0g으로 줄였다는점에서는 긍정적이네요.
유통기한대신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구매일 기준 제조된지 딱 한달정도 되네요.
제로 제품이을 강조하듯...
과자에 ZERO라고 크게 음각으로 표현되어 있네요.
누가봐도 제로 제품임을 알 수 있네요.
과자 안에는 크림과 팥앙금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예상보다 단맛이 살짝 약한편입니다.
감미료 제품들이 대부분 단맛이 강한편인데 감미료를 가능하면 더 사용한듯합니다.
적당히 맛을 유지하기 위한 정도로만 사용하고 대신 아이스크림 크림 특유의 고소한 맛을 좀 더강조해주는 모습입니다.
맛 자체는 기존 모나카 제품들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감미료를 사용한 제품 제품이라고 해서 맛이 떨어지거나 식감이 별로인 그런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달달한 팥앙금의 조합도 좋고 대신 과자는 약간 푸석거리는 식감입니다.
아무래도 판매처에서 보관하며서 약간의 습기가 발생해서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보통 대형냉동창고에서 바로 배송되서 과자부분도 바삭한 식감이 유지되는데 이렇게 마트에서 구매해 먹는 제품들은 식감을 어느정도 포기할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