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제로 음료 제품들이 워낙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보니 일명 뚱카롱 브랜드로 잘 알려진 널담에서도 제로 음료를 출시해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6개 세트 구성 제품인
조인앤조인 널담 제로 스파클링 캐모마일피치 350ml (6개 기준, 현재 최저가 10,000원)입니다.
가격대는 6개 세트 구성 온라인 최저가 1만원내외입니다.
병당 용량은 350ml 라서 약간 작은편이지만 야외에서도 가지고 다니기 편리할거 같습니다.
점점 더워지니 이제는 용량이 큰 음료수도 부담이 되죠.
허브차 스파클링 제품이라 음료 색상은 투명해볼입니다.
물론 자세히 보면 희미한 분홍/보랏빛이 나기는 합니다.
350ml 기준 0kcal 제품으로 리얼제로인지는 좀 더 알아봐야 할거 같습니다.
캐모마일 추출액 20%에 천연향료를 사용하는데 보통 이런 희석타입의 제로 음료제품치고는 추출액 비중이 제법 높은편입니다.
제로 음료 제품답게 0kcal 당류 0g 이네요.
조인앤조인 널담 제로 스파클링 캐모마일피치 350ml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캐모마일추출액, 알룰로오스, 이산화탄소, 구연산삼나트륨, 구연산, 향료, 천연향료, 수크랄로스가 사용됩니다.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한병기준 나트륨 20mg, 탄수화물 11g 외에 나머지 영양소는 모두 0g 입니다.
널담 제품들은 비건재료를 사용하기 유명하죠.
그래서 음료에도 비건 표기가 되어 있네요.
사용된 원료만으로 보면 특별히 비건 표시가 없어도 너무 식물성재료들만 사용해서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1개월 이상 남았습니다.
실제 유통기한은 1년인거 같습니다.
스파클링 제품이라 탄산이 풍성하기는 하지만 역시 감미료 제품답게 탄산이 사라지는 속도가 꽤 빠른편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복숭아맛 제로 음료들은 대체로 감미료의 단맛이 강해서 뒷맛이 느껴지기도 하고 맛 자체는 괜찮지만 대체로 단맛에 대한 부담감이 좀 있는편인데 조인앤조인 널담 제로 스파클링 캐모마일피치 350ml 제품은 그런 부담감이 좀 덜해서 좋습니다.
다소 심심한 느낌의 제로 음료입니다.
마치 일반 음료수를 마시다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심심하게 느껴지는것처럼
이 제품도 복숭아향료를 사용해 복숭아 향과 맛이 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캐모마일추출액을 희석해서 만든 제품이라 감미료의 양을 좀 줄인듯합니다.
적당한 단맛과 함께 깔끔한 뒷맛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