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모기와 각종 날벌레가 난무하는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집근처에 공사지역이 좀 많다보니 비가오면 작지만 웅덩이가 생기다보니 이미 저번주부터 모기도 한두마리 보이고 있고 파리와 초파리를 비롯해서 땅벌까지 예상하지 못한 벌레들의 습격이 시작되고 있네요.
모기약을 살펴보다 최근에 홈키파 브랜드에서 새로운 신제품이 출시되어서 바로 구매해봤습니다.
바로 홈키파 내츄럴 엘 에어졸 그린에디션 500ml(1개 기준, 현재 최저가 3,540원) 6개 세트 구성 제품입니다.
낱개로 구매하면 3000~4000원대이지만 이렇게 6개 세트로 구매하니 18000원내외에 구매할수 있었네요. 아마 날씨가 더 더워지면 가격대가 조금 더 오를거 같아 재빨리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그린에디션 제품은 무향 제품이 아닙니다. 내츄럴허브향이라고 실제 향을 맡아보면 은은한 꽃향이 납니다.
요즘은 석유계 유화제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키파 내츄럴 엘 에어졸 그린에디션 500ml 제품 역시 수성제품입니다.
하지만 수성 제품이라고 100% 물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물의 비중을 높였을뿐 여전히 석유화학제품을 사용하기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는건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린데이션 제품에는 식물유래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서 특유의 향이 있습니다.
홈키파 내츄럴 엘 에어졸 그린에디션 500ml 제품은 내추럴 허브 향.. 즉 꽃향기 입니다.
용기 밑에는 유통기한이 아니라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2032년 2월에 제조된 제품이네요.
살충성분이 아래로 가라 앉는 경향이 있으니 사용하시기전에는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요즘 이런 스프레이 제품들은 가스를 주로 가연성 가스인 LPG를 사용합니다.
당연히 화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화기가 근처에 있다면 절대로 사용하시면 안돠며 버릴때도 꼭~~~ 구멍을 내서 내용물을 모두 제거한 다음 버리셔야 합니다.
사용된 주요 물질을 살펴보면 정제수, 액화석유가스, 피레트린, 소르비탄모노올레이트, 폴리옥시에틸렌라우릴에테르입니다.
계면활성제로 표시된 피레트린은 국화꽃에서 추출한 살충성분으로 모기약의 핵심성분입니다.
살충성분인 피레트린은 0.18% 함유하고 있으며 향료 성분인 제라늄 오일은 12ppm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저 멀리 땅벌이 들어와 있네요.
예전에는 그냥 일반적인 파리나 모기정도가 들어왔는데 요즘은 정말 너무 다양한 날벌레들이 들어와서 곤혹스러운 상황입니다.
효과는 역시 아주 좋습니다.
특히 내성이 없는 날벌레들은 거의 한번만 뿌려도 효과가 나타나네요.
무향 제품이 아니라 모기약 특유의 향에 더해져 허브향이 납니다.
꽃향이라 나쁜건 아니지만 향이 좀 강한편이라 밀폐된 곳에서는 자주 사용하기 어려울듯 합니다.
그래도 일단 효과가 좋으니 올 여름은 홈키파 내츄럴 엘 에어졸 그린에디션 500ml 제품으로 버텨봐야 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