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칫솔 제품중에 신제품은 아니고 꽤 오래전에 출시한 제품이지만 여전히 인기가 있는 제품인 오랄비 고탄력 초미세모 그린티(현재 최저가 5,140원) 칫솔 입니다.
실제 이 제품을 사용한 경험은 3~4년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항상 이 제품만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교체시기에 맞춰 사용하고 있는데 이유는 바로 잇몸관리에 도움이 되기때문입니다. 초미세모라서 치아와 잇몸사이의 공간에 파고들어 이물질 제거에 효과가 좋다고 하며 실제로 사용하면 어느정도 개운한 감이 있기는 합니다.
가격대도 제가 처음 구매했을때보다는 요즘은 좀 많이 오른 수준이네요.
요즘은 4개세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는 5000원내외, 오프라인 마트에서는 7000~8000원선입니다.
0.01mm 초 미세모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물론 칫솔의 헤드를 보시면 칫솔모가 있는데 칫솔모의 뿌리부분에서 끝 부분까지 모드 0.01mm는 아닙니다. 자세히 보시면 뿌리 부분은 좀 더 두께가 두껍습니다.
제품 이름이 그린티인 이유는 칫솔에 녹차 에센스가 함유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헤드 크기는 25mm로 소형 사이즈 입니다. 요즘은 헤드 사이즈가 작은 제품들이 많아서 초소형 사이즈는 아닙니다.
품질표시 사항에는 재질등이 표기되어있을줄 알았는데 단순히 수입판매원만표기되어 있네요.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에는 미끄럼짐을 방지하는 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헤드 길이는 25mm로 소형 사이즈입니다.
초미세모 제품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나 기존에 두께가 어느정되는 일반모 또는 끝부분이 평평한 평탄모 칫솔을 사용하셨다면 아마 오랄비 고탄력 초미세모 그린티 칫솔의 느낌이 좀 색다르게 느껴지실겁니다.
일단 초미세모라서 다소 힘이 없게 느껴집니다. 칫솔모가 잇몸에 닿으면 휘어지는 구조라서 효과가 있을지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평탄모에 비해서는 확실히 힘이 닿는 면적이 작기때문에 마찰에 의한 칫솔 효과는 좀 낮아질수밖에 없습니다.
초미세모 칫솔의 효과는 강한 세정효과라기보다는 초미세모가 치아와 잇몸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는점에 있습니다. 그래서 양치질을 할때도 칫솔 헤드의 방향을 잇몸을 향하게 하는게 더 좋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양치질 후 꽤 개운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 하나 지적하자면 초미세모 특징상 칫솔모가 쉽게 휘어집니다. 즉 수명이 일반 평탄모에 비해서 좀 더 짧은편입니다. 특히 손에 힘을 줘서 양치질을 하는 습관이 있다면 수명이 훨씬 더 짧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