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칼들이 2~3년정도 사용하면서 잘 들지 않아 이번에 절삭력이 우수한 제품이 있나 살펴보다 구매한 제품이 바로 테팔 아이스포스 산토쿠 (18cm) (현재 최저가 25,290원)입니다.
일단 제품 설명 페이지에도 절삭력이 우수하고 오래간다는 내용을 강조하고 있어서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온라인 최저가 25000원내외로 너무 비싸지도 않고 그렇다고 아주 저렴한 제품들보다는 다소 비싼 가격대의 제품입니다. 내구성만 어느정도 받쳐주면 주기적으로 이 제품만 사용해도 좋을듯합니다.
제품 포장부터 설명페이지까지 전체적으로 내구성과 절삭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포스 기술을 적용해 2배 오래가는 내구성이 특징이네요.
뛰어난 내구성으로 10년 품질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 10년 품질보증은 어디까지나 제품 제조상의 문제로 인한 파열만 보장해줍니다.
즉 구매한 다음 사용하면서 절삭력이 낮아지는 문제점등은 보장 대상이 아닙니다.
대신 칼날 내부에 어떤 불순물이 있다거나 크랙이 발생해서 부러진다거나 하는 품질 이상에 대해서만 보장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아주 당연한 취급주의 사항이지만..
적어도 테팔 아이스포스 산토쿠 (18cm) 제품은 이 주의사항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칼날이 너무 잘 들어서 한번 사용해보면 오히려 겁이나서 더 조심스럽게 사용하게 됩니다.
식재료를 얇게 썰기 좋은 구조의 산도쿠식도이며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테팔 아이스포스 산토쿠 (18cm) 품질표시를 살펴보면 일단 당연하지만 식품용으로 분류됩니다.
재질은 스테인리스이며 품질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물론 제품 자체 불량으로 인한 크랙등의 보장은 10년입니다.
손잡이는 칼날 일체형 스테인리스 재질에 추가로 연결된 형태로 되어 있는데 끝 부분 재질도 스테인리스입니다. 대신 내부가 꽉찬 재질인지는 알기 어려웠습니다. 두드려보면 통통 튀는 소리가 나서 꼭 내부가 비어 있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실제 무게가 상당히 가볍습니다. 모양과 크기로 보면 제법 묵직한 느낌일거 같은데 보기와 달리 가볍습니다.
칼날 끝 부분이 아주 예리합니다.
확대해서 봐도 상당히 매끄러운 날 표면입니다.
요런 견과류 땅콩도 쓰윽~~~ 썰니는 느낌과 함께 매끄럽게 자를수 있습니다.
힘으로 마구 누른게 아니라 무른 재료 썰듯이 쓰윽~~ 썰면 썰립니다.
칼날이 매끄럽고 절삭력이 좋아서 그런지 식재료 단면이 아주 깨끗합니다.
힘을 들여 어거지로 써는 그런 단면이 아니라 그냥 손을 대고 누르면 쓱~~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느낌으로 썰리기 때문에 양파 단면이 아주 깔끔하네요.
단단한 고구마 표면도 아주 깔끔하게 잘려 나갑니다.
힘으로 누르기만 하면 쓰윽... 잘려 나가는게 어떤면에서는 좀 무섭기도 합니다.
일단 칼의 길이는 일단 식재료 다듬는 용도로 적당합니다.
손잡이 그립감이 부드럽고 좋아서 힘이 더 듭니다.
무게는 보기와 달리 가벼운편이라 힘들이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삭력은 구매후 두달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초반 절삭감이 지금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고
초반 절살력은 무서운 생각이 들정도로 너무 잘 들어 겁이 나기도 합니다.
식재료 단면이 아주 깔금하게 잘려나가 힘이 덜 들어서 편하기도 하지만 다듬어진 식재료들이 예쁘기까지 합니다.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 여성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절삭력이 너무 좋아서 그런지 더 조심하면서 사용하다보니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절삭력이 좋아서 앞으로도 계속 조심해서 사용해야할듯 합니다.
주의하실점은 일단 아이들이 있다면 절대 사용하지 못하도록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