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두피트러블 해결용으로 구매해서 사용한 제품중에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이 바로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가려운 두피케어 샴푸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요 제품은 중건성용이라 지성피부 전용 제품이 따로 있다는것을 알고 추가 구매해서 사용해본 제품이 바로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 300ml 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가려운 두피케어 제품과 동일하게 가려움증 완화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정수리냄새케어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일단 지성피부용 가려움증 완화쪽에 중점을 두고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은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 300ml (현재 최저가 )
프로페셔널 라인업 신제품으로 두종류 제품이 있습니다.
가려운두피케어와 오일케어.
두 제품 모두 가려움증완화와 두피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15,920원
차이점은 가려운두피케어는 건성/중성피부에 오일케어는 지성피부 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가격대는 비싼편입니다.
헤드앤숄더 제품치고는 가격이 좀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용량이 많으면서 가격이 높으면 모르겠지만 용량은 300ml로 작아지면서 가격대는 높아졌기때문에 용량대비 가격대는 기존 일반 헤드앤숄더 제품에 비해서 3~4배이상 비싼편입니다.
300ml..
헤드앤숄더 제품치고는 샘플제품 제외하면 제일 저용량 제품인듯 합니다.
임상시험까지 완료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제품에 사용된 [피록톤올아민] 이란 성분이 기능성 성분이기때문입니다.
의약품에도 사용되는 성분인데 농도에 따라 이런 일반제품에도 사용할 수 있는듯하네요.
그래서 결론은... 효과는 좋다 입니다.
임상시험에서는 30%이상 가려움/비듬케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 300ml 제품의 전성분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일반 샴푸에 사용하는 성분들과 비슷합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성 성분은 바로 [피록톤올아민] 입니다.
두피에는 두피의 각질을 먹고사는 균이 존재하죠.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이 균과 공존하며 아무런 무제가 없지만 밸런스가 무너지는 순간 균이 증식하고 가려움증 발생하고 다시 각질 증가하고 균이 증가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죠.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 300ml
품질표기에는 별다른 내용은 없네요.
제조일자는 2023년 2월 15일
사용기한은 2026년 2월입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네요.
가려운 두피케어는 초롯빛이 감도는 연한 점성이었는데
오일 컨트롤 샴푸는 연한 푸른빛이라 두 제품은 쉽게 구분이 됩니다.
손에서는 거품이 풍성하지 않지만 실제로 사용하면 거품은 제법 풍성해집니다.
가려운 두피케어 제품을 5월초에서 6월초까지 사용했고 그 이후에는 오일 컨트롤 샴푸로 변경해서 사용중입니다.
주의사항 : 샴푸를 사용할때 거품을 낸 다음 바로 헹구지 마시고 샴푸의 유효성분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2~3분정도 두피(머리카락이 아니라 두피입니다) 마사지를 해주시거나 잠시 기다려주시는게 좋습니다.
기존 가려운 두피케어 제품을 사용하다 중간에 교체한 제품이라 처음 사용했을때와 비교해서 눈에 확 띄는 효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일단 기존 가려움증 현상이 없어진 상태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그런면에서 보면 이 제품 역시 가려움증 완화 및 비듬 완화 효과는 확실히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피록톤올아민 성분이 개인차이가 있기때문에 효과가 없는 분도 있습니다.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 300ml 제품이 가려운 두피케어 제품과 차이점이 좀 있는데 우선 사용하고 난 다음 머리결의 변화 입니다. 가려운 두피케어 제품은 머리를 감고나서 말리면 다소 푸석푸석한 느낌이 강했는데 오일 컨트롤 샴푸는 그런 현상이 전혀 없습니다. 오일 컨트롤 샴푸가 지성 피부용이라 오히려 세정력이 더 강할거 같고 그래서 머리결이 더 푸석하게 변할거 같다는 예상을 깨고 오히려 더 부드러운 머리결을 유지해줍니다.
그리고 샴푸를 사용하면서 마사지를 하고 2~3분정도 기다리는 동안 피부 쿨링 효과가 상당히 강합니다. 좋게 이야기하면 아주 시원한 느낌을 주는 수준이고 나쁘게 말하면 자극이 좀 강하다 그런 느낌입니다. 마치 박하사탕 먹으면 입안이 화~~해지는 그런 느낌이 두피에 느껴지는 그런 느낌인데 그 느낌의 강도가 좀 강한편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머리를 다 감고 나서 머리를 헹구고나면 이런 자극적인 느낌이 금방 사라집니다. 신기하게도 두피에 샴푸성분이 머무는 동안 자극이 좀 강했는데 헹구고 나자 마자 바로 이런 자극적인 느낌은 사라집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지성피부이면서 가려움증과 약한 비듬 발생상황이라 고민인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