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남양유업 아몬드데이 언스위트 190ml (4개 기준, 현재 최저가 3,950원)입니다.
보통 두유제품과 함께 건강을 위해 먹는 음료중 하나가 바로 아몬드추출액을 사용한 견과음료죠.
두유와 달리 맛에서는 약간 호불호가 있는 제품이라 드시기전에 작은 패키지로 우선 시음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두유제품이 콩을 사용했듯이 아몬든 음료는 리얼 아몬드를 사용하겠죠.
언스위트 제품이라 슈가프리 제품입니다.
190ml 기준 35kcal 로 저열량 제품입니다.
아몬드 추출액 비중이 95%로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남양유업 아몬드데이 언스위트 190ml 원재료를 살펴보면 아몬드추출액, 정제수, 젤란검, 유화제, 정제소금, 산도조절제, 영양강화제, 아라비아검, 변성전분, 포도당시럽분말,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천연향료가 사용됩니다.
패키지는 환경을 생각하는 FSC 인증 기준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빨대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빨대는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120mg 탄수화물 1g 당류 0g 지방 2.9g 단백질 1.1g 비타민E 10mg 칼슘 230mg 입니다. 다른 영양소에 비해 칼슘 비중은 제법 높은편입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5개월정도입니다.
음료의 점성과 색상등을 보여드리기 위해 패키지 단면을 잘라 봤습니다.
일단 색상은 불투명 흰색의 점성이 거의 없는 물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몬드 특유의 향과 맛이 좀 있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아몬드는 주로 구워먹다보니 고소한 맛이 좀 강한편입니다. 그에 비해 아몬드 추출액으로 만든 이 제품은 고소한맛이 상당히 약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거의 맹물 수준처럼 느껴질 정도입니다.
미약한 향과 맛이 있지만 약한데다 언스위트 제품이라 설탕을 넣지 않아서 단맛도 없습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괜찮겠지만 개인적으로 자주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제품은 아닌듯합니다.
대신 위장에 대한 자극이 거의 없는 제품이라 위장이 민감한 분들이라면 안심하고 드셔도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