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가 이동식 TV를 들였습니다.
이노스 24인치 모니터와 이동식티비거치대로 삼텐바이미 티비설치 한거죠.
티비거치대를 이동식으로 선택하면 티비스텐드를 원하는대로 움직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던 텔레비전이 어느 날 갑자기 화면이 나오지 않더군요.
한동안 TV 없이 살았는데 사실 제가 드라마나 TV 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TV와 멀어졌고요.
하나 아쉬운 건 가끔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영화를 보는 재미가 없어졌는데요.
주말에 팝콘 튀겨서 아이들과 가족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고 늦게 잠드는 것도 잠 좋아했는데 TV가 없어지니 그럴 일이 없더라고요.
그런 아쉬움을 채울 수 있는 것이 어떤 게 있을까, 고민하다가 요즘 많이들 선택하는 이동식 TV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고가의 특정 브랜드제품을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몇몇 모니터와 이동식 티비거치대로 이동식티비를 만들 수 있는데요,
티비스텐드거치대 ( TV다리 ) 는 이젤형, 스텐드형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나오는데 이동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요즘 이렇게 직접 구성하여 만든 이동식티비 제품을 '삼텐바이미' 라고 부릅니다.
이번에 이노스 에서 이렇게 이동식티비거치대를 옵션으로 선택하여 간편하게 TV로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겸 TV가 나왔습니다.
가격까지 정말 합리적이라 저도 놀랐는데요!
이노스 M240F
스마트 모니터&IPTV
디자인도 깔끔하고 화이트 컬러라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데요.
베젤이 슬림하여 있는 듯 없는 듯 해서 더욱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빙형 TV스탠드는 부드럽게 움직이고 라운드 형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더욱 좋고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 제가 꼼꼼하게 써보고 후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일단은 모니터와 스탠드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이렇게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여 테이블에서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고요.
이동식 스탠드를 이용해서 이동 형 TV로도 사용이 편리합니다.
무겁지 않아서 더 편리해요.
내 사용 용도에 따라 바꿔 쓸 수 있는 점이 장점이 매력적이죠.
거기다 이동식 스탠드 제품은 위쪽 아래쪽으로 높이 조절도 가능하고 회전도 되며 기울기까지 마음대로 조절됩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움직이기도 하고 또 움직임을 둔하게 잠궈 줄 수도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어요.
스탠드 거치대는 타공 필요 없이 설치가 가능하고 상하로 높낮이 조절도 되며 360도로 회전과 기울기 화면 회전까지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3킬로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여자 혼자서도 충분히 조립하고 설치할 수 있죠.
전선을 정리하는 역활을 하는 부분까지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너무 예쁩니다.
음질이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기우였습니다.
일반 대기업 티비와 비교해도 전혀 다른점을 느끼지 못했어요!
설정에서 음향설정으로 서라운드 등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찾지 못하더라도 모니터 후면에서 기본 조작도 가능하고요.
혹시나 스탠드가 쉽게 넘어질까봐 고민하시나요?
바퀴가 달린 하판은 무게가 엄청 묵직해서 쉽게 넘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니터를 고정하고 있는 잠금장치도 있어서 안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모니터의 뒷면까지 깔끔하게 화이트 톤이고 슬림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좋고요.
화질과 명암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VA패널이라 또렷하고요.
FHD 해상도에 1000:1 명암비 라서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
처음 설정하는것도 엄청 간단합니다.
QR코드로 휴대전화에서 바로 설정을 끝냈습니다.
이노스 M240F 스마트 모니터&IPTV는 설정을 완료하고 홈으로 들어가면 또 한 번 놀라는데요.
HDMI 선을 이용해서 보통 TV처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미 Google Play스토어가 내장되어 있고 유튜브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같은 앱들이 깔려 있습니다.
크롬 캐스트 연결도 쉽고 다양한 미러링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커다란 태블릿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제품이에요.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은 TV보다 더 잘 활용하는 것 같은데요.
지금도 일 하며 유튜브뮤직으로 음악을 틀어두거나 인기 시리즈를 틀어두고 있습니다.
어디든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더욱더 좋은 점인데요.
큰아이가 공부할 때 작은 아이 방에 넣어서 틀어주기에도 좋거든요.
그리고 쇼파에 앉아서 볼 때와 침대에 누워서 볼 때 필요한 TV 각도도 다르기 때문에 손쉽게 각도 조절과 회전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정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음성 지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헤이 구글'이라고 외치고 궁금한 걸 물어보면 바로바로 답을 해주기도 하죠.
리모컨에 AI 음성인식 마이크 지원이 되거든요.
넷플릭스 유튜브도 이 리모컨 하나로도 가능합니다.
벽에 타공을 한다거나 설치할 필요도 없고 좁은 집에 TV 장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이동식 티비스텐드 (티비스텐드거치대) 하나만 있으면 되죠.
그런 부분에서 이동식 TV는 너무나 편리한데요.
큰 화면도 필요 없는 게 영화를 볼 때는 가깝게 이동시키면 되니까요.
저도 처음에는 사용하던 TV가 고장났을 때 몇인치 TV를 사야 할지에 대한 고민 때문에 빨리 선택을 하지 못했는데요.
크기가 작은 이동식 TV를 하나 마련하고 나니 큰 TV를 욕심 내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 한 공간을 가득 채우는 TV가 있으면 인테리어 효과가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차후 큰 화면이 필요하다면 빔 프로젝트를 하나 들일까 생각합니다.
지금은 이노스 이동식 TV 만으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주 잘 사용하고 있고, 우리 집 인테리어를 더욱 살려준 이노스 M240F 스마트 모니터&IPTV 추천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