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사용하다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요인으로 전면유리에 미세한 얼룩이나 유막이 발생합니다. 유막이 있더라도 평상시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가끔 햇빛이 난반사되거나 특히 비가오는날 물맺힘 현상과 와이퍼소음등 다양한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게 바로 유막제거제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유막제거제 제푸은 제일케미칼 유막 얼룩제거제 100g(현재 최저가 6,870원) 입니다.
튜브형 제품이며 전용 스펀지를 함께 제공하기때문에 시공이 편리하다는장점이 있습니다.
유막제거의 효과는 다양합니다.
찌든때, 물때, 얼룩제거, 와이퍼 성능향상, 소음 감소, 선명한 시야확보.
무었보다 가장 중요한건 역시 선명한 시야확보입니다.
육각형 모양이라 사용자마다 약간의 호불호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유막제거전용 스펀지를 제공하고 있다는점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유막제거제의 기본성분은 산화세륨입니다.
가루형 제품에 물을 넣어 사용하는 유저분들도 있지만 아무래도 편의성이 떨어지기때문에 일반 유저라면 그냥 편하게 이런 튜브형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유리면에 오염물이 남지 않도록 세차를 한 다음 적당량을 스펀지에 묻혀 그대로 돌돌돌 돌려가면서 닦아주면 됩니다. 닦아준다음 충분한 양의 물로 깨끗하게 닦아내면 됩니다.
주요물질은 산화세륨과 정제수, 계면활성제, 보존제입니다.
튜브형 제품이라 보존제를 비롯해 세척용 계면활성제가 사용되지만 기본적으로 유막제거에는 산화세륨이 메인입니다.
육각형 모양의 스펀지 애플리케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펀지면에 유막제거제를 적당량 묻혀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펀지 윗부분은 단단한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어서 손으로 잡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점성이 생각보다 좀 묽은 편입니다.
스펀지를 옆으로 들면 바로 흘러 내릴정도입니다.
스펀지에 적당량을 짜낸다음 그대로 유리면에 대로 약간의 힘을 주며 돌돌돌 돌려가면서 닦아주면 됩니다.
반복 반복 반복~~~
유막제거의 핵심은 반복입니다.
계속 돌려가면서 문질러 주면 됩니다.
유막제거를 편하게 하기위해 전동드라이버나 전용전공공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을 정도로 유막제거는 다소 힘이 드는 작업입니다.
골고루 제거제를 펴 발라 준다음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물로 잘 씻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연마제가 자동차의 고무재질부분에 묻을 경우 변색이 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닦아내는게 필수입니다.
유막제거제 사용후 입니다.
전면 유리의 유막이 제거되어 친수성향으로 바뀌었기때문에 물이 그대로 흘러 내리는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발수코팅을 해주면 됩니다.
일단 제일케미칼 유막 얼룩제거제 100g 제품의 장점은 효과가 좋습니다.
적은양을 사용해서 정해진 방법대로 작업을 하면 유막제거가 확실하게 됩니다.
유막제거용 전용 스펀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편의성도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100g 정도면 전면유리는 여러번 시공이 가능하기때문에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아쉬운점은 없고 대신 사용하실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유리창 주변에는 고무재질이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화세륨이 고무에 닿을 경우 변색이 되거나 쉽게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유막제거제가 고무에 묻어 있다면 사용후 꼭 꼼꼼하게 닦아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