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두유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정식품 베지밀 제품입니다.
보통 두유 제품들은 설탕의 유무에 따라 무가당 제품과 가당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물론 두 제품간에는 맛의 차이가 좀 극명하게 갈라지게 되는데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맛은 좋게 하면서 걱정되는 칼로리는 줄인 제품입니다.
바로 정식품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 190m(16개 기준, 현재 최저가 13,990원)l~~
제품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칼로리를 줄인 제품입니다.
칼로리는 줄이는 방법은 주로 두가지 입니다.
당함량을 줄이는 방법
그리고 두유 원액대신 견과류나 곡류추출액을 넣는 방법입니다.
정식품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 190ml 제품은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액두유 비중을 59%로 줄인대신 검은콩추출액, 렌틸콩분말, 귀리분말, 쿠노아분말을 추가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190ml 기준 칼로리는 75kcal 입니다. 당함량이 어느정도 되기때문에 단맛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꽤 많이 줄인 제품입니다.
FSC인증을 받은 종이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팩마다 외부에서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빨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대두를 사용한 원액두유 59%입니다. 추가로 정제수, 검은콩추출물, 렌팅콩분말, 귀리분말, 퀴노아분말, 혼합제제, 전분가공품, 정제소금, 탄산수소나트륨, 잔탄검, 젤런검, 합성향료등이 들어갑니다.
한팩 기준 75kcal 이며 나트륨 140mg 탄수화물 9.8g 당류 6.2g 지방 2.3g 단백질 4.3g 입니다.
칼슘 200mg과 비타민D 3u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5개월이상 남았습니다.
점성과 색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팩의 윗 부분을 잘라 봤습니다.
일반 두유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상대적으로 색상이 좀 옅은편입니다.
점성도 좀 더 낮은편인데 전형적인 곡물기반 추출액 느낌과 비슷합니다.
약간 검은빛이 도는 점성이 낮아 물과 비슷한 수준의 두유입니다.
맛은 당함량이 어느정도되기때문에 단맛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마시기에는 확실히 좀 좋습니다.
두유원액의 비중이 높아서 기본적인 맛은 두유이기는 하지만 곡물류 특유의 맛이 추가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흔히 잘 알려진 아침햇살과 같은 곡물추출액의 맛이 섞여 있습니다.
단맛이 있어서 그냥 마시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점도도 낮고 물과 비슷한 수준이라 입에 특별한 건더기나 입자가 걸리는 느낌이 없습니다.
곡물 추출액이 들어가지만 그냥 깔끔한 식감이라 드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