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유하고 있는 파커(PAKER) 조터 오리지널 샤프입니다.
파커 조터 오리지널 샤프의 외형입니다.
파커 샤프를 대표하는 조터 모델은 몸체 하단부의 컬러가 제거처럼 블랙이 있고, 블루와 레드도 있습니다.
이 파커 조터 오리지널 모델은 1954년 출시된 후 아주 오래동안 사랑 받고 있는 모델이죠.
샤프의 상단부에는 파커하면 떠 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인 화상 클립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샤프들이 그렇지만 이 제품 역시 상단 용두 부분을 눌러서 샤프를 동작시키는 노크 방식 매카니즘을 따르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프의 하단부 샤프심이 나오는 부위의 모습입니다. 샤프심이 노크 방식 상부 용두를 몇 차례 눌렀을 때 나온 모습과 아닌 모습을 비교해 봤습니다.
상두 용두 캡을 빼내면 그 내부에는 이렇게 샤프심을 넣은 부분을 샤프심이 빠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용도로도 사용되는 지우개 막이가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단점과 제가 사용해본 만족도나 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제품은 말이 필요 없는 필기구계의 명품 브랜드인 파커의 샤프 입문용 조터 오리지널 라인업인만큼 그 만듬새나 사용성은 물론이고 갬성까지 모든 면에서 뭐하나 나무랄 때 없이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딱히 단점이라 들만한게 없는
- 가장 일반적인 샤프심 굵기인 0.5mm 버전으로 그야말로 안정적인 샤프 동작 매카니즘을 제공하여 완벽한 필기감을 제공합니다.
- 각인 서비스를 주문할 때 요청하면 해주는 판매처들도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받으실 분의 성함을 각인해서 해주신다면 남다른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본인 보관용으로 각인해서 보유하셔도 갬성 넘치는 제품이죠.
- 아무리 입문용이라고는 해도 그래도 나름 네임 밸류가 있는 샤프의 오래동안 사랑 받는 브랜드 제품이다보니 일반적인 샤프 구매 비용 보다는 가격이 높다는 점이 굳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을거 같으네요.
대단히 티거나 특별할거 없는 디자인이지만 오래동안 사랑 받는 샤프의 헤리티지를 지닌 디자인의 제품으로 많은 분들께서 그토록 오래 애용하시고 찾으시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