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저는 컴알못입니다.
디아블로4 해보겠다고 PC방을 전전하다가.. 이러다가 PC를 사는게 더 이득이겠는데? 하고 노트북만 쓰다 PC를 맞춰보기로 결심합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나에게 필요한 스펙을 찾아봤지만..
보태보태병이 발동되어 '기왕 맞추는 김에 고스펙 사서 오래오래 써야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컴알못인 제가 뭘 알겠습니까.. 각각 부품을 사서 조립하는게 좋대서 열심히 검색하지만 뭐 아는게 있어야 말이죠;;
그래도 대략적으로 주워듣기론 암드 제품이 가성비가 괜찮다는 얘기를 듣고, 모 유튜브 채널에서 ASRock 제품이 무난하게 쓰기 아주 좋다는 정보를 확인합니다.
다나와에서 필요한 부품들을 하나하나 담고나니 대략 200만원이 넘는 견적이 뽑히더라구요?
내가 지금 뭘하고 있는지 현타가 살짝 올 시점에 발견합니다.
[완본체]라는걸 말이죠..!!!!
G모 마켓에서 완본체를 파는 업체가 핫딜로 커뮤니티에 올라왔길래 보니까 카드할인하면 200언더로 구매할 수 있고, 제가 넣어놓은 부품보다 더 좋은 부품이길래 바아로 카드 결제 박았습니다.
????????
제품들 뜯는다고 정신없어서 이쁘게 포장된걸 못찍었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든든~하게 포장 잘 해주셨습니다 짱짱;;
캬... 영롱하다;;;
메인보드랑도 한컷 ^^ㅋㅋ
PC 제대로 첨 사본김에 벤치도 돌려봤습니다.
캬 성능도 상위권이고 아주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라이젠이 성능이 좋음에도 전력소모량도 적다고 하던데 그래선지 PC돌려도 전기요금이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뭔가 적절한 소비를 한거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ㅋ
특히 소음도 딱히 없고 조용조용 겜 돌리기도 좋고 특히 디아4 끊김도 없어서 아주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사실 다른것보다 컴알못들 입장에서 부품 하나하나 사서 조립하는게 너무 부담인디 완본체로 튼튼하게 포장해서 준다는게 아주 큰 메리트라 생각합니다.
성능 짱짱하게 잘 돌아가서 매우매우 만족스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