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탕수육 450g(현재 최저가 9,800원) 입니다.
조선호텔 중식당의 비법 레시피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일단 맛은 어느정도 보장이 될듯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탕수육 450g 제품은 300g의 탕수육과 150g의 탕수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인분이라고 되어 있는데 양에서 대해서는 그냥 적당히 받아들이셔야 할듯합니다. 맘먹고 먹으면 800g 대용량 포장 제품도 혼자 먹을 수 있다고 하시는분도 있는 상황이니깐요.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탕수육 45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탕수육 450g 제품중에서 탕수육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 전분가공품, 난백액, 혼합간장, 난황액, 정제소금, 설탕, 향미증진제, 탄산수소나트륨, 생각분말, 잔탄검, 폴리인산나트륨이 사용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탕수육 450g 제품중 탕수소스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설탕, 양조식초, 당근, 홉합제제, 양조간장, 천일염, 두류가공품, 정제소금, 건목이버섯, 잔탄검이 사용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탕수육 450g 제품의 영양정보는 탕수육과 소스 개별 표기되어 있습니다. 탕수육의 경우 685kcal 이며 나트륨 730mg 탄수화물 67g 당류 1g 지방 33g 포화지방 10g 단백질 30g 입니다.
탕수소스의 경우 190kcal 이며 나트륨 580mg 탄수화물 47g 당류 30g 입니다.
탕수육의 조리방법은 튀김기와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데 저는 일단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선택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10~12분정도 180도에서 조리하시면 됩니다.
소스의 경우 뜨겁게 데울 필요는 없고 끓는 물에 3분정도 중탕 조리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소스를 너무 뜨겁게 할 필요는 없고 그냥 미온수에 담궈만 둬도 드시는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300g 내용량에 해당하는 탕수육 전체 모습입니다.
왼쪽 탕수육 기준으로 길이는 대략 9~10cm 정도에 두께는 1.5cm 입니다.
크고 작은 탕수육이 섞여 있습니다. 모양도 제각각이라 그냥 전체 양으로만 구분하시면 될 듯합니다. 일단 사진에 보이는 정도의 양이 한팩 기준입니다.
조리를 마친 탕수육의 모습입니다. 이제 여기에 소스를 얹어 주면 됩니다.
튀김옷의 식감이 겉바속촉이면서도 안쪽의 식감이 꼭 감자떡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합니다.
일단 식감먼저 말씀드리자면 고기와 튀김옷의 식감에 아주 만족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해서 겉은 바삭한 느낌이지만 한입 베어물면 안쪽의 튀김옷 식감은 부드럽고 쫄깃한 감자떡을 먹는 느낌입니다. 고기 같은 경우도 지방함량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을 사용했는데 염지과정을 추가했는지 식감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돼지고기 등심부위인것은 알 수 있을거 같은데 등심치고는 상당히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식감면에서의 품질은 웬만한 오프라인 중국음식점하고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좋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소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새콤달콤한 소스이지만 상대적으로 새콤한 맛이 살짝 약한편이라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탕수육 튀김도 기름의 느끼한 맛이 적은편이라 그냥 먹어도 괜찮을 정도이지만 소스까지 함께 드시면 상큼한 맛에 소스/고기 조합이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