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성능의 제품군을 고민도 해봤으나 전성비로는 비교가 되질 않아 RTX 4060으로 선택하게 되었는데 그 중 가장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알려진 게인워드 지포스 RTX 4060 고스트 D6 8GB를 구매했습니다.
다이나믹 케어서비스로 유명한 디앤디의 3년 보증 로고가 우측 상단에 자리잡고 있어 마음이 든든하네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봉인씰이 박스와 내부에 한 번 더 자리하고 있어 개봉되지 않은 새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봉인씰은 살짝 건들였더니 지저분하게 떨어져서 예전 크게 논란이 된 적이 있었던 재포장 이슈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네요.
8핀 전원 1개를 사용하고 있어 ATX 3.0을 필요로 하지 않아 권장사양인 600W이상의 파워서플라이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GEFORCE RTX로고가 새겨진 LED도 필름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타사 제품에 비해 짧은 PCI 슬롯이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후면에 시원하게 뚫린 에어홀이 저전력 저발열의 RTX 4060의 장점과 잘 어울어져 그래픽카드 쿨링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면 필수 코스인 3DMARK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기대했던 만큼의 준수한 점수의 게인워드 지포스 RTX 4060 고스트 D6 8GB의 성능에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