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VA패널은 쨍한 맛은 있는데 눈이 아프고 색의 깊이가 없어서 늘 DELL IPS 패널 모니터만사용해 왔어요. 그런데 아이들이 크면서 PC 게임을 하기 시작했는데 좋은 컴퓨터 사양에도 불구하고 게임 시 화면의 잔상(??)혹은 버벅거림(??)같은 게 나타나고 24인치 모니터라 몰입감이 떨어져서인지 PC방에 가서 게임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쇼핑몰에서 32인치 모니터를 살펴보던 중에 어드밴스원 모니터가 고객 후기가 좋아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마침 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행사까지 있어서 좋은 가격에 구입을 했습니다.
우선 물건이 도착해 조립 설명서를 보니 화면을 눕혀서 조립하면 화면이 깨질 수 있다는 주의점이 있어서 둘이 함께 조립을 했구요. 모니터와 기둥면 조립은 조립 이랄것도 없이 나사 두개만 조여주면 되고 기둥과 바닥 연결 부위는 나사 하나만 연결해주면 되니 진짜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받침이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프레임이라 무게감이 있어 안정적으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동봉된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모니터 구입시 들어있는 HDMI케이블이 들어있는게 아니라 DP 케이블이 들어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처음 PC와 연결을 하고 꽤 오랫동안(20-30초) 모니터 전원이 안 켜지다가 이후 모니터에 파란색 전원LED가 들어왔구요~ 그리고 모니터에 한동안 신호 없음으로 표시 되어 제품 불량인가 엄청 긴장했다가 시간이 지나니 이것도 다행히 인식이 되었습니다. 왜 인지는 모르지만 딜레이 문제는 초기 인식 문제로 자동으로 해결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하나더.. 이 제품 전 버전은 스피커가 내장형으로 있었지만 구입한 모델은 업그레이드 되면서 스피커가 없어졌다고 나와있는데 스피커 장치 관리자에서 모니터 스피커로 표시되는 점은 불편한 점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 같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커브드 모니터를 처음 구입해 보았지만 폴리커프리 기능도 있어서 눈의 피로감도 상당히 적고 보더리스 광시야갹 패널에 적응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처음 중소기업 브랜드라 의심을 한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과 사용의 편리성을 갖춘 훌륭한 모니터 인 거 같습니다. 무결점 테스트는 아직 안해봤지만 특별히 눈에 보이는 이상은 없는거 같구요~ 고급 게이밍 모니터에만 적용된다는 게임 모드 기능과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멀티테스팅 가능한 PIP/PBP 기능들은 추후에 써보고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