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위이어스 멜로디 평판형 드라이버 이어폰 』
< Kiwi Ears Melody >
Linsoul Kiwi Ears Melody 12mm 평면 드라이버 이어 모니터 HiFi 유선 이어버드
IEM 3D 인쇄 쉘 포함 음악가용 분리형 2Pin IEM 케이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12mm 평면 드라이버 이어 모니터 HiFi 유선 이어버드 이어폰입니다. 모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된 후 출시하자마자 5차 공동 판매까지 인기가 좋았지만 지금은 프로모션 기간이 지나 가격할인이 없습니다. 마침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였기에 수많은 리뷰를 미리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박스는 정말 볼품이 없습니다. 가격을 10만원 선으로 맞추다 보니 패키징은 허술하기까지 합니다. 겉면 인쇄 상태를 보면 보급형 이어폰 포장을 보는 듯합니다. 언박싱하면 이어팁과 케이블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이어팁과 케이블은 뛰어난 품질이 아니니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특수 의료 실리콘으로 만든 좋은 이어팁을 쓰셔도 좋고 다른 이어폰에서 남는 팁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Review]
*평판형 드라이버의 특징은 공간감이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 음악이 귀에서 한정되어 들리는지, 아니면 공간에서 넓게 울려 퍼지는 지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공간감 자체가 음질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악기나 현장감 있는 소리를 듣고 싶을 때 유리한 것은 맞습니다.
■ 심벌즈의 소리가 다른 현악기나 관악기와 소리 차이가 있듯이 평판형은 나름의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 현실적으로 음악은 직접 들어야 그 차이를 알 수 있고 백 마디 말보다 한번 듣는 것이 좋습니다. 평판형의 가격은 높게 형성되어 있는 만큼 본인이 저렴한 가격에 평판형 이어폰을 경험하고 싶을 때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 업그레이드 여부: - 유튜버 리뷰에서 특히 케이블을 교체하면 음질이 좋아진다는 평가가 있어 도전해 볼 만합니다.
1) 단점
- 본체에 좌우 표시가 없어 케이블의 청색과 적색 표시만으로 어느 쪽 유닛을 연결할지 그리고 어느 귀에 착용해야 올바른 지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정 모르신다면 좌우 분리가 잘 되는 음악을 듣고 어느 방향에서 보컬이나 악기음이 들리는지 미리 확인하고 다른 이어폰과 번갈아들으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한번 확인되면 좌우 구별은 이후 쉽습니다.
2) 평판형 이어폰 특성인지 아니면 초기 대량생산으로 인한 불량품이 있어서인지 구매 후기를 보면 간혹 호불호가 갈립니다. 너무 유튜버의 평가에 기대를 많이 두시고 기대하시기보다 색다른 음악을 한번 들어본다고 생각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무선 블루투스의 편리함을 버리고 유선으로 조금이라도 좋은 음질을 더 듣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을 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청음하실 여건이 되시면 오프라인 가게에서 고가의 평판형 이어폰 그리고 다른 제작 방식의 이어폰과 비교하시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
#키위이어스 #멜로디 #Kiwi_Ears #Melody #평판형이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