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시간이 최근들어 꽤 생기게 되어 신규PC를 지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디아4만 적당히 돌아갈 정도의 모니터 포함 100만원대로 맞추기 위해 서칭을 시작했습니.
너무 오랜만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그간의 기술발전을 단기간에 따라잡기가 쉽지 않았지만, 유튜브와 구글님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서칭 해 나갔습니다..
그런데 큰 문제가 보면 볼수록 상위 제품에 다시 눈이 가고 그러다 보니 모니터 부터 모든 제품의 눈높이가 계속 높아지는게 되는 문제가 발생 하더군요. ㅎㅎ
그래도 한 번 사는 김에, 한 10년 쓸거라 생각하고 나름 제 입장에서의 고 사양 PC를 맞추기로 결정 했습니다.
더 하이엔드 급은 나의 컴퓨터 사용 범위를 훨신 초과하는 지라, 내가 필요로 하는 기능 중에선 이게 최상급인거 같더군요.
처음에는 예전 생각도 하면서 각 부품을 따로 사서 조립을 할까도 생각 했는데...
때마침 11월의 세일 기간과 맞물려서, 의도치 않게 G마켓 에서 빅스마일 데이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심지어 프리플로우에서 판매하는 이 ASRock B650M Pro RS 는 7800X3D 수준의 스펙과 가격을 고려했을 때,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망설임 없어 프리플로우를 선택 했으며, 현재 매우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앞으로 몇 년간은 이 PC를 가지고 게임도 하고 이리저리 만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