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LG 32UN650 4K 모니터를 1년 정도 구입해 사용하였으나 항시 60Hz으로는 부족하여 교체 소요가 있었고 삼성에서 동일 스펙에 144Hz로 대폭 향상된 S32BG700 게이밍 모니터를 1주일 전 구매하였습니다. 빅스마일 데이때 저렴하게 구매하였고 덤으로 헤드셋 사은품도 받았습니다.
박스 구성품은 충실하였고 VESA 마운트도 포함되어 있어 별도 모니터암 사용시 이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DP케이블만 있고 HDMI 케이블은 없습니다.
박스내에서 미리 조립하여 조심스럽게 들어올려 책상에 놓으면 됩니다.
색상 화사함은 이전 LG 32UN650과 큰 차이가 없는 4K, IPS 패널이라 적응하는데 큰 이질감은 없었습니다. IPS 패널이라 번인이나 잔상 이슈부터는 자유롭습니다.
시계 방향이나 그 반대 방향으로 화면을 90도로 돌릴 수 있습니다. 단 모니터 헤드 높이를 최대로 올려주고 또한 화면을 위로 향해야 모서리가 바닥에 닿지 않습니다.
게임에서는 144Hz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HDMI 2.1 단자라 PS5를 연결해도 100% 그 성능을 뿜어낼 수 있습니다. (HDMI 2.0 단자는 PS5를 최대 60Hz으로만 지원 가능함)
G-Sync와 FreeSync Pro를 둘 다 지원합니다.
또한 스마트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모니터 단독으로만 WiFi에 연결해 여러가지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 후 모니터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WiFi로 진행 가능합니다.
하얀색 리모컨도 있어 OTT 시청하는데 아주 편합니다.
이상 삼성 S32BG700의 간단 사용기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