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i7-13700K
RAM: DDR5 16G 6400MHz x2
MB: Z790 토마호크 WiFi
VGA: GIGABYTE 지포스 RTX 4090 Gaming OC D6X 24GB
케이스: NZXT H9 FLOW (Matte Black)
쿨러: NZXT KRAKEN 360
파워: FSP HYDRO G PRO 1000W 80PLUS Gold Full Modular
인텔 13세대 시스템에 전에 써오던 Z690과 DDR4로 계속 써오다가 DDR5와 13세대와의 조합이 어떨지 궁금하여 DDR5 로 넘어오는 겸 해서 MSI Z790 토마호크 WiFi 메인보드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Z690 토마호크 WiFi DDR4 모델도 나름 괜찮게 잘 썼던 경험 때문에 이번에도 가장 무난한 토마호크로 골라봤네요.
전부터 토마호크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것 중에서 하나가 이 차분한 올블랙 디자인 입니다.
개인적으로 메인보드에 화려한 디자인이나 RGB, 로고, 캐릭터 디자인 등등이 들어간 것을 싫어하는 편이라
Z790 토마호크 WiFi의 이 군더더기 없고 깔끔하면서도 차분한 올블랙 디자인을 참 좋아합니다.
올블랙 케이스 내부에 올블랙의 Z790 토마호크 WiFi 까지 장착하여 넣으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올블랙 컨셉의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Z790 토마호크 WiFi가 케이스 내부에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은 모습이라 너무 맘에 듭니다.
제가 MSI 메인보드를 애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바이오스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른 제조사들 메인보드 바이오스도 여러번 써보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이 MSI 메인보드 바이오스가 저한테는 좀 더 직관적이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찾을 때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깔끔하게 메뉴가 배치된게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MSI 센터 앱을 통해 메인보드에 연결된 RGB 부품들의 LED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RGB LED를 컨트롤 하는 여러 제조사들의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MSI 센터 앱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사용하기 편하기도 했고, 앱 자체의 기능도 골라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꽤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이 MSI 센터 앱 하나로 시스템 관리, RGB LED 컨트롤, 원클릭으로 각종 드라이버 설치 등등 여러 기능들을 쓸 수 있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장착한 램에 MSI 센터 앱으로 RGB LED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깔끔한 푸른색으로 넣어봤네요.
이상으로 MSI Z790 토마호크 WiFi 장착 및 간단한 초보 사용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