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시스맥스 마이 미니 4단 소품함(현재 최저가 21,170원) 입니다.
데스크오거나이저 제품들중에 위에서 꽃아서 넣는 방식의 제품이 있고 이 제품처럼 서랍형 제품이 있는데 서랍형 제품의 장점은 아무래도 겉으로 보기에 깔끔하다는점입니다.
보관하는 물건들이 모두 서랍안쪽에 들어가기 때문에 외부에서 볼때 깔끔하기도 하고 특히 시스맥스 마이 미니 4단 소품함 제품은 아래위로 탑처럼 쌓아 올릴수 있는 적층형 제품이라 공간이 허락한다면 좁은 면적에 많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스맥스 마이 미니 4단 소품함 제품을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서랍의 크기는 아래 2단은 높이가 위에 2단의 두배입니다.
시스맥스 마이 미니 4단 소품함 제품의 장점중 하나는 저 서랍들의 위치를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마치 레고처럼 서랍의 크기가 기본크기에 배수로 되어 있어서 서랍의 위치를 바꿔도 가능하도록 레일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을 보면 받침이 나와있는데 하나만 사용할경우 또는 맨 아래쪽에 사용할 경우에는 비닥면에 스크래치 방지용 스펀지를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상하로 적층해서 사용할 경우 저 받침부분이 상단의 홈에 밀착되면서 결합되는 구조가 됩니다.
시스맥스 마이 미니 4단 소품함 제품의 서랍은 투명 색상의 PS 재질입니다.
각각의 서랍마다 가운데 부분에 홈이 있는데 이부분에 같은 투명 판넬을 끼워넣어 공간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랍을 자세히 보시면 뒤에서 앞으로 나올수록 살짝 넓어지는 구조입니다. 뒷부분이 좁아지는 이유는 서랍레일에 걸치는 부분이 날개처럼 나와있기때문입니다.
서랍의 크기는 깊이 24cm 너비 19cm 높이는 5cm/2.5cm 입니다.
작은 서랍의 높이가 2.5cm 이며 높은 서랍의 높이가 5cm 입니다.
서랍안쪽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칸막이는 총 8개를 제공합니다.
아쉬운점은 칸막이들이 모두 작은 높이의 서랍에 맞춰져서 큰 서랍에 넣으면 윗부분에 공간이 비기때문에 약간 효율이 떨어집니다.
요렇게 각각의 서랍에 가로/세로로 하나식 끼워 넣으면 됩니다.
다만 내가 원하는 위치/비율대로 칸막이 배치가 불가능하다는점
그리고 칸막이 일부가 길이가 길게 나와서 서랍에 꽂으면 약간 휘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제품의 마감품질이 약간 아쉬운 부분입니다.
서랍형 제품이라 확실히 외부로 물건들이 드러나지 않아서 깔금합니다.
게다가 서랍의 재질이 투명한 재질이라 안족의 내용물들이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서랍을 열어보지 않아도 대략 어떤 물건이 들어 있는지 쉽게 구분이 됩니다. 요 부분은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자주 서랍을 열고 물건을 꺼내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는 투명 재질이 더 마음에 드네요.
시스맥스 마이 미니 4단 소품함 제품은 서랍형 디자인에 서랍4개를 하나의 컨테이너박스에 넣어 사용하는 제품이라 외부에서 보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그래서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마구 넣어놓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칸막이를 기본 제공하고 있어서 크기가 작은 물건들이나 사무용품들을 보관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참고로 4개의 서랍은 아래위로 원하는 위치로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큰 서랍을 아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