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이 모니터를 약1년동안 즐겨찾기로 해놓고 수시로 가격이 떨어지기만을 기다렸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SKT1 우승기념 특가할인 기간을 확인했고 뒤도 안돌아보고 이것저것 할인받아 약 60만원 정도에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이 모니터를 눈팅하며 계속 구매하길 원했던 이유는 저한테 딱 맞춰진 최적화된 사양과 가격이었습니다.
32인치 IPS+4k+144Hz를 찾아보면 23.12.13 현재 LG와 삼성제품 딱 1개씩 있습니다.
32GR93U와 S32BG700이죠 여기서 가장 결정적인 차이는 스마트TV 기능과 가격입니다.
만약, 둘다 스마트 TV기능이 들어가있고 가격이 동일하다는 가정을 한다면 아마 저도 LG를 선택했을겁니다. 하지만 S32BG700 제품만 유일하게 스마트TV 기능이 들어가있고 같은 성능에 가격이 1~20%도 아니고 무려 40%이상 저렴한데 굳이 구매를 안할이유가 없었죠
우선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개좋습니다..
바로 전에 사용했던 32UN650 제품과 스펙과 체감성능은 하늘과 땅차이인데 가격은 동일하게 구매하여서 더 좋구요
144Hz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부드러운 마우스 움직임부터가 다릅니다.
처음 화면 키자마자 쨍한 화면이 인상깊고 저는 게임을 안하고 영상편집이나 유튜브, OTT 시청을 주로하는데 제가 이걸 사용하면서 가장 놀랐던 점은 바로 영상입니다.
모니터 자체에 타이젠 OS로 스마트 TV 시청이 가능한데, 이 기능으로 유튜브나 OTT등을 시청할 때 AI업스케일링+프레임보간 기능이 작동이 되어 컴퓨터로 영상을 볼때와는 아예 차원이 다른 선명함과 부드러운 영상을 재생해 줍니다. 이부분은 제가 살면서 사용해봤던 모니터중 가장 No.1입니다. 매번 영상 시청할때마다 깜짝깜짝 놀랄정도로 좋습니다.
그리고 DP 버그 이슈가 좀 있던거 같은데 저는 동봉되어 오는 케이블이 아닌 VESA 인증 1.4 DP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했더니 간헐적 DP인식, 깜빡임 문제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다른분들은 모르는 저만의 팁인데 읽으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해 드립니다.
결론은 우리나라 시가총액 1위 초일류기업 삼성전자의 제품, 최상위급 품질과 A/S, 동급대비 40%이상 저렴한 가격(특가기준), 삼성 스마트 싱스를 통한 뛰어난 연동성, 스마트TV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 성능과 가성비 현시점 다방면 육각형 괴물 모니터는 이제품이 유일무이 합니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뿐 구매한사람이 승자입니다. 정말 좋습니다.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