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입니다.
최근에 녹차원 브랜드에서 기존 설탕이 들어간 다양한 차종류의 제품들을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입니다.
20스틱 기준으로 가격대는 1만원초중반대로 스틱 하나당 500~600원선입니다. 타먹는 분말제품치고는 가격대가 살짝 높은편인데 아무래도 스테비아가 들어간 제품들이 대체로 가격대가 높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제품은 설탕제로 입니다.
설탕제로 제품인데다 원재료에 들어간 재료들이 대부분 곡물재료라서 실제 당함량이 0g 입니다.
당걱정때문에 미숫가루를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인 제품입니다.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제품에 들어간 16곡은 겉보리, 현미, 멥쌀, 옥수수, 통밀, 흑미, 현미찹쌀, 찹쌀, 보리쌀, 메밀, 기장, 팥, 차조, 율무, 수수, 녹두입니다.
이정도면 거의 국내에서 구입가능한 잡곡은 모두 들어간듯합니다.
냉온겸용이라 여름/겨울 가리지 않도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숫가루는 보통 찬물에 타서 먹게되는데 따뜻한 물에 타서 드셔도 제법 맛이 좋습니다. 비슷한 맛을 비교해드리자면 율무차정도를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16곡분말, 에리스리톨, 볶음쌀가루, 볶음대두가루, 믹스시물성크림분말, 정제소금, 이산화규소, 효소처리스테비아, 수크랄로스가 들어갑니다. 감미료의 단맛을 증가시키기 위해 스테비아와 수크랄로스가 들어갑니다.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녹차원 설탕제로 스테비아 16곡 미숫곡물차 20스틱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79kcal 이며 나트륨 101mg 탄수화물 17g 당류 0g 지방 0.7g 단백질 2g 입니다.
스틱 하나당 물 80ml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쉽게 풀어지지 않는편이라 잘 저어서 드셔야 합니다.
이지컷 방식이라 개봉은 쉽습니다.
분말 자체는 고운 분말형태로 되어 있고 특별히 분태는 없다보니 대체로 고운 미숫가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곡물가루라서 물에 잘 녹는편은 아니라서 많이 저어주거나 중간 중간 가루가 뭉친것을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드시는 중간에도 분말이 아래고 가라앉기때문에 저어가며 드시는게 좋습니다.
맛은 달달하고 맛있는 미숫가루 그대로입니다. 스테비아의 단맛이 좀 강하게 느껴지지만 곡물특유의 고소한 맛과 어우러져 맛의 조합은 꽤 마음에 듭니다. 약간걸죽한 느낌이 드는 식감이며 중간 중간 꼭 설탕가루 씹히는 느낌의 식감이 있습니다. 요부분은 호불호가 있을듯합니다.
온수에 타서 드셔도 되지만 여름철에는 얼음을 넣어 아이스 미숫가루로 드셔도 될거 같습니다.
단맛이 강한편이라 물의 양을 20~30ml 정도 추가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