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현재 최저가 6,090원) 입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은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중에서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을 출시하기전부터 건강한 단맛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설탕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만든 제품입니다. 올리고당 자체도 당성분이기는 하지만 다당류에 속한 당이라 소화흡수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설탕보다 건강한 당에 속합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에 사용되는 올리고당은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에 들어간 16곡은 겉보리, 현미, 멥쌀, 옥수수, 통밀, 흑미, 현미찹쌀, 찹쌀, 보리쌀, 메밀, 기장, 팥, 차조, 율무, 수수, 녹두입니다.
이정도면 거의 국내에서 구입가능한 잡곡은 모두 들어간듯합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은 냉온겸용이라 여름/겨울 가리지 않도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숫가루는 보통 찬물에 타서 먹게되는데 따뜻한 물에 타서 드셔도 제법 맛이 좋습니다. 비슷한 맛을 비교해드리자면 율무차정도를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의 음용방법은 스틱 하나당 물이나 우유 80ml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쉽게 풀어지지 않는편이라 잘 저어서 드셔야 합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설탕, 16곡분말, 덱스트린, 볶음쌀가루, 알파미분, 볶음대두, 믹스식물성크림분말, 프락토올리고당, 볶은검은콩분말, 정제소금, 이산화규소가 들어갑니다. 프락토올리고당만으로는 단맛을 충분히 내기 어려워서 그런지 설탕을 일부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의 영양정보는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녹차원 올리고당 넣은 16곡 미숫곡물차 20T 제품의 스틱은 이지컷 방식이라 개봉은 쉽습니다.
최근에 녹차원 제품들도 스테비아를 넣은 다양한 차 제품들이 출시하고 있으며, 스테비아의 맛이 설탕과 비슷한맛에 단맛의 정도도 설탕과 비슷해 설탕 대체 감미료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비아가 설탕과 맛과 단맛 모두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더라도 자연스러운 맛에서는
약간 부족한면이 있는데 올리고당을 넣은 미숫곡물차 제품은 맛에서는 확실히 좀 더 자연스러운 단맛을 제공합니다. 물론 올리고당 본연의 단맛과 함께 추가로 들어간 설탕의 단맛때문에 자연스러운면이 더 강하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단맛의 일부를 올리고당으로 대체한 제품입니다.
식감은 곱게 분쇄한 곡물이더라도 미세하게 걸리는 느낌이 있지만 일반 미숫가루보다는 식감이 좀 더부드러운편입니다. 여기에 올리고당과 설탕을 넣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단맛까지추가되어
꽤 맛있는 미숫가루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당함량 증가로 인한 칼로리는 더 추가되겠지만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는 따뜻한 미숫가루를 원하신다면 올리고당 미숫곡물차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