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입니다.
일반적인 바이스그립 제품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큰 차이점은 앞쪽에 바이스가 벌려지는 각도가 상당히 넓은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시중에서는 주로 자동차 오일필터 교체시 오일필터를 잡고 돌려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실제로는 바이스그립이 필요한곳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바이스그립제품보다 잡아주는 면적인 좁은 대신 넓은 각도로 벌어지면서 크기가 큰 나사나 물건을 잡아줘야 하는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은 최소 50mm에서 최대 110mm 지경의 나사나 회전체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보통 바이스그립 제품들은 최대한 벌려도 50mm 이상의 나사나 회전체를 잡아주기 어렵지만 이 제품은 용도 자체가 직경이 큰 회전체를 잡아주는 용도로 만들어져서 직경이 큰 제품 전용 바이스그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의 실제 모양입니다.
기본적인 구조는 바이스그립과 동일합니다. 다만 앞쪽에 집게 모양의 공간이 바이스그립제품들보다 훨씬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게 보입니다. 당연히 공간이 넓은 만큼 회전체 직경이 큰 물건을 잡아주기에 적당합니다. 집게 모양의 길이도 훨씬 더 긴편입니다.
손잡이 뒷부분에는 직경 변경용 나사와 릴렉스 버튼이 보입니다.
바이스그립 제품들이 작은 집계라면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은 큰 집게가 특징입니다.
손잡이 뒷 부분의 나사를 돌려주면 집게로 잡을 수 있는 직경이 변경됩니다. 참고로 나사가 안으로 들어갈수록 작은 직경의 물건을 잡을 수 있습니다.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를 벌린 다음 회전 또는 집게로 잡기 위한 물건에 대고 나사를 사용해 적당한 간격으로 벌려줍니다. 나사를 돌려 딱 맞는 위치에 오면 벌려진 손잡이를 잡아당겨 꽉 잡아준 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하고 난 다음에는 릴렉스 버튼을 누르면 손잡이가 자동으로 벌어지면서 집게에 물린 물건이 풀어지게 됩니다.
손잡이 나사를 뒤로 최대한 뺄 경우 직경이 큰 물건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뒤로 빼서 벌릴경우 스펙에서 제시된 직경보다 큰 물건을 잡을 수 있지만 손잡이가 닫히지 않아서 한손으로 잡을수가 없게 됩니다. 두손으로 작업을 해도 상관이 없다면 이래도 사용해도 되지만 한손잡업이 필요하다면 적당히 줄여줘야 합니다.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는 장면입니다.
방화문 손잡이를 교체하기 위해 분리하는데 외부에 노출된 문이라 손잡이 부분이 녹이 슬어 쉽게 분해가 되지 않는 상황이었는데 손잡이 부착부분의 직경이 거의 90mm 정도 됩니다. 일반 바이스그립으로 잡을수가 없는 큰 직경의 물건이라 이럴때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경이 큰 물건도 한번에 잡을 수 있고 한손잡억이 가능합니다.
견고하게 잘 잡아주기때문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쉽게 분리가 됩니다.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제품은 직경이 큰 물건을 견고하게 잡아주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자동차 오일필터를 셀프로 교체할 경우 오일필터를 분리해야하는데 직경이 큰 오일필터 특징상 일반저긴 바이스그립으로는 잡고 돌릴수가 없습니다.
이럴때 유용한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TUOCHI 오일필터 바이스그립 플라이어 휠터체인클램프 입니다. 물론 오일필터 교체외에도 직경이 큰 물건을 잡고 돌려야 하는 경우 어디라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50mm에서 최대 110mm 직경의 물건을 잡고 한손으로 돌려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