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라이프 에너지 고스틱 베리_
피로회복 활력 충전~!
어머니께서 자주 챙겨드시는 에너지 음료?라고 해야하나?
아무튼...드실 때마다 풍기는 먹음직스런 딸기향을 맡으면서도 한번도 안먹었더랬는데,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면 체력도 방전되는 것 같던 어느 날.
물에 풀어서 얼음을 하나 띄워서 마셔봤더랬습니다. 그런데...의외로 맛도 괜찮더군요.
어머니께서는 1~2 통씩 사서 비치해두시는 것 같길래 지난 여름부터는 떨어졌다 싶을 때마다 구매해서 어머니께서 드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해오고 있습니다.
듣기로는 포라이프 에너지 고스틱은 수술을 마친 환자들이나 체력이 약한 사람들이 기력을 충전하기 위해서 마시는 건강보조 음료인 것 같은데, 꽤 유명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타우린과 구연산이 주성분인 것으로 보아...우리가 흔히 마시는 자양강장제의 고급 버전이 아닐까 싶은데요. 환자들이 많이 먹는다고 하고, 저 역시 간간히 체력이 달릴 때 마셔보니 기력이 회복되는 듯한 느낌도 들더군요. 그래서 저도 지난 여름에 힘 달릴 때 먹곤 했습니다.
연세가 많으신 저희 어머니께서는 친구들과 오전에 산책을 좀 과하게 하신 날엔 오후에 힘이 없어서 챙겨 드시기도 하던데요.
몸이 쳐지고, 체력이 쉬이 고갈되시는 분들 계시다면, 드셔보시면 나쁘지 않을 것 같긴합니다.
다만, 안에 들어있는 성분도 챙겨 보신 후에 드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에너지 고스틱에는 타우린과 카페인이 다 들어있는 것 같은데요.
타우린과 카페인의 각각의 장점은 통상 다음과 같습니다.
타우린= 근육 피로 회복, 심장 활동 개선(체내 지방 이동 저해하고, 혈액 이동 지원 가능성이 있음)
카페인= 활력 증진(에너지 증가), 운동 능력 향상, 기분 전환
에너지 고스틱에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지인께서 말씀해 주셔서 영양정보를 확인해보았으나 카페인에 대한 내용은 적혀있지 않습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스타벅스 커피 반 정도의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커피 레귤러 사이즈 크기를 말씀하시는지 어떤지는 못여쭤봤어요 ㅜㅜ)
그래서 스타벅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양을 대충 찾아보았는데... 함유량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다음달에 건강검진을 받으실 예정이라, 그때 의사 선생님께 저희 어머니의 건강상태를 보았을 때, 카페인이 들어있는 영양보조식품을 계속 섭취해도 되는지 여쭤볼 생각입니다.
만약 어르신들께 '포라이프 에너지 고스틱'을 선물해드릴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시고, 타우린과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보조식품을 드셔도 되는지 어떤지도 체크해 보신 후에 선물해 드리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이상으로 에너지 고 스틱에 대한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