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현재 최저가 10,180원) 입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은 마스터 오리진 제품으로 에티오피아 원두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라 원두의 특징이 고스란히 제공되는 제품입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에 사용된 에티오피아 원두의 특징은 산미가 강한 원두입니다. 실제 버츄오 캡슐커피 제품군중에서 산미레벨이 3레벨에 해당하는 제품들이 몇종류 있는데 그중에 한종류입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커피에 산미가 더해져 그냥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로 만들어 드시기에 좋은 커피입니다.
버츄오 캡슐은 크기가 크다보니 캡슐에 들어간 알루미늄의 양도 증가하게 됩니다.
다 사용한 캡슐은 다시 회수해가는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렇게 회수된 캡슐은 다시 처리 과정을 거쳐 재활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판매되는 모든 버추오 캡슐에는 재활용된 알루미늄 8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의 추출량은 150ml 그랑룽고 사이즈입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의 배전강도는 4레벨로 라이트로스팅중에서는 살짝 높은 수준으로 라이트 미디엄정도의 로스팅 강도에 해당합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에 사용된 기본적인 원재료는 커피원두 100%이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 3개월입니다. 플래버드 타입의 제품과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버츄오 캡슐커피 제품들의 유통기한은 1년 3개월입니다. 제품 초기에 비해 3개월정도 늘어났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실제 모습입니다.
그랑 룽고 추출량의 제품이다보니 에스프레소 추출 제품들보다는 캡슐의 크기가 큰편입니다. 크기는 직경이 동일하기 때문에 위에서 보면 크기를 알 수 없고 측면에서 봐야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밑면을 보니 그랑 룽고 특성상 추출량이 많다보니 커피캡슐의 크기가 상당히 큰편입니다. 직경은 동일하고 아래쪽으로 튀어나온 깊이가 2배이상 큰편입니다. 마스터 오리진 제품들은 알루미늄 캡슐하단에 특별히 원두의 이름이 필기체로 적혀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그랑 룽고 에티오피아 캡슐 10개입 제품은 마스터 오리진 원두에 해당하는 캡슐커피 제품으로 원두의 특징을 그대로 제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버추오 캡슐커피 제품군을 살펴보면 다양한 종류의 원두가 있지만 그중에서 산미표기가 3단계로 되어 있는 원두가 많지 않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에티오피아 원두입니다.
강렬한 맛보다는 부드럽고 온화한 맛을 제공하는 원두답게 미디엄라이트 로스트에 해당하며
룽고 추출시 부드러운 곡물향과 함께 풍성한 크레마를 제공합니다. 부드러운 크레마에서는 곡물향이 풍성하게 우러나오면서 커피에서는 산미가 강하게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 신맛을 좋아하지 않지만 에티오피아의 산미는 커피의 살짝 쓴맛과 함께 어우러질경우 커피의 맛을 좀 더 풍성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커피의 맛 자체가 강렬하지 않기때문에 부드러운 커피에 산미의 조합은 룽고추출상태에서 그대로 드셔도 꽤 훌륭한 맛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원두의 제품이라 그대로 추출해서 한잔마시기에도 좋고 아메리카노로 희석해서 두고 두고 마셔도 좋습니다. 가끔은 라떼로 드셔도 좋은데 그만큼 어떤 조합으로 드셔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원두커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