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이엘 래빗 손난로 보조배터리 10000mAh(현재 최저가 21,990원) 입니다.
10000mA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보조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고 상하 발열판을 사용해 손난롤 역할도 하는 2in1 제품입니다. 손난로이면서 디자인에 특화된 제품이라 제품 상단에는 제품이름처럼 마치 토끼가 탄 우주선 같은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이엘 래빗 손난로 보조배터리 10000mAh 제품의 특징입니다.
핸드워머기능과 함께 보조배터리사용 가능하며 최대 60도 발열이 가능하며 1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LCD창을 통해 충전/손난로모드 확인이 쉽습니다.
보조배터리 입력/출력모드는 5V/2A 입니다. 고속충전모드는 지원하지 않지만 2A급의 고전류 모드는 지원하기떄문에 충/방전 속도가 아주 느린편은 아닙니다.
크기는 109mm X 69mm X 41mm 입니다. 배터리 용량에 비해 크기가 좀 크게 느껴지는데 특히 두께가 좀 두껍다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바로 디자인때문입니다. 상단에 토끼가 우주선을 탄 듯한 디자인때문에 두께가 좀 많이 두꺼워졌습니다.
이엘 래빗 손난로 보조배터리 10000mAh 제품 구성입니다.
손난로/보조배터리용 파우치와 충/방전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에서 손난로 전환모드는 멀티버튼을 사용하기때문에 사용하시기전에 사용법 확인을 위해 설명서는 한번 읽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 하단 측면에는 히팅버튼이 있습니다.
히팅버튼 3초이상 누르면 전원 ON/OFF가 됩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히팅 버튼을 짧게 누르면 저온/고온모드 변경이 됩니다.
보조배터리 모드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제품 충전은 타입C 포트를 사용합니다.
보조배터리 출력은 타입A 포트를 사용합니다.
이엘 래빗 손난로 보조배터리 10000mAh 제품을 보조배터리로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연결해봤습니다. 충전 전력이 4.88V/1.68A 8.18W 충전이 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충전중인 스마트폰은 최대 22.5W 충전을 지원하는데 아무래도 9V이상의 고전압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5V/2A 급의 고전류 충전이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1A이하가 아닌 2A급의 고전류 충전이라 아주 느린편은 아닙니다.
측며네 있는 버튼은 히팅버튼입니다.
그냥 단순히 한번 누르는것으로는 켜지거나 꺼지지 않습니다.
누르고 3초이상 있어야 전원 켜지는 구조입니다.
보조배터리 모드에서는 현재 충전량이 표시됩니다.
히팅모드 저온모드에서는 LCD창에 50이란 숫자가 표시됩니다.
50의 의미는 저온모드인 50도를 의미합니다.
한번 더 히팅 버튼을 누르면 60이란 숫자로 변경되면서 고온 모드로 동작합니다.
60의 의미는 고온모드 60도를 의미합니다.
실제 발열 온도를 측정해보니 저온모드에서 50~52도정도 고온모드에서는 그냥 외부에 노출이 된 상태라서 그런디 60도는 아니고 56도내외까지 올라갑니다.
이엘 래빗 손난로 보조배터리 10000mAh 제품은 일단 디자인에 특화된 손난로 제품이라 디자인 자체는 상당히 귀엽습니다. 특히 토끼 얼굴이 있는 부분은 마치 토끼가 우주선을 타고 밖을 내다보는 디자인이라 귀엽습니다. 사용중에는 LED 조명이 켜지는데 밝기가 밝은편은 아니라서 어두운곳이 아니라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보조배터리 역할도 하는 제품이면서 최대 출력이 5V/2A 까지 지원하고 실제로 사용해봐도 2A급의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9V이상의 고속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고전류 충전이 가능해 충전속도가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발열성능은 저온 50도 고온 60도를 지원하는데 개인적으로 3단계 이상 지원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대략 40 50 60 요정도만 되어도 훨씬 좋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온도는 실제로 50도 이상 잘 올라가기때문에 추운 날씨에 사용하기에는 적당합니다. 배터리 용량도 10000mAh 대용량이라 저온모드로 사용할경우 최대 1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온모드라도 50도가 넘어가기때문에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고온모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적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