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MD271UL 4K IPS 모니터 사용기.
몇 달? 1년? 전 쯤 사무용으로 32인치 4K VA패널 모니터를 사서 쓰던 중
보조로 사용하는 fhd 모니터를 4k로 바꾸고 싶었는데,
똑같은 모델로 구매하기에는 다른 회사도 사용해보고 싶고, 또 아주 오래 전엔 IPS를 써보긴 했지만 요즘 IPS는 어떨까, 문서 작업용으로 VA패널보다 훨씬 좋을까 하던 차에,
그 동안 썩 땡기는 모니터는 없어 살까 말까 찾아보고 구경하던 차에
MSI MD271UL 4K IPS 모니터가 좋은 가격에 판매중인 걸 보고 구매해봤다.
구매하고, 배송 받고, 뜯기 전까지도 고민하던 부분은
과연 사무용으로 27인치 4K를 윈도우에서 확대 배율 100%로 놓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인가.
32인치 4K가 마지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며 결국 모니터를 뜯고 사용해보았다.
우선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만족감을 주는 부분이 있었는데,
외관 디자인이 상당히 유려하고 세련되었다.
사무용으로 두기 무난하고 아주 앞뒤로 얇다는 느낌을 주면서 깔끔한 마감이 만족스럽다.
아무튼 MSI MD271UL 4K IPS 모니터에 대한 본론으로 들어가면,
역시 사무용으로, 27인치를 4K 100%로 놓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인가.
내게는 앉은 거리에서 보조용으로 보기에는 충분했다.
아무래도 주로 보고 작업하는 메인 모니터로서는 글자 크기가 작게 느껴지는 점은 있었지만
그래도 문서를 띄워놓고 참고용,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마지막으로 MSI MD271UL 4K IPS 모니터, 사진과 동영상을 보는데도 충분했다.
스펙에는 DCI-P3 99%를 지원한다는데, 그걸 알아볼 수 있는 눈을 가진 건 아니지만 화질 좋은 동영상을 보는데 좋다는 느낌이 충분히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