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마켓비 RUSTA 단스탠드(현재 최저가 15,420원) 입니다.
색상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지만 제가 선택한 옐로우 색상 마켓비 RUSTA 단스탠드 제품은 스탠드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하지만 디자인이 심플하면서 예쁘고 색상이 화사한편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마켓비 RUSTA 단스탠드 제품의 헤드 직경은 18cm 이며 높이는 최대 53cm 입니다.
사용 가능한 전구는 E26 일반 전구를 사용하며 최대 20W이내입니다.
E26 소켓 전구를 사용하기때문에 호환성이 우수합니다.
마켓비 RUSTA 단스탠드 제품 구성입니다. 헤드 부분의 갓과 받침대를 조립해야 하는데 단순히 나사를 돌려 고정하는 정도만 필요하기때문에 조립 난이도는 아주 쉽습니다.
소켁과 전선, 스위치는 모두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전기 관련 부분은 따로 건드릴 부분이 없어서 안전합니다.
받침대는 묵직한 느낌의 금속 재질이라 높이가 높은 스탠드 제품이지만 쉽게 넘어지지 않습니다.
헤드에 사용되는 갓 안쪽에 가이드를 덧대는 방식이라 간단하기는 하지만 설명서는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스탠드 기둥의 높이는 대략 40cm 입니다. 헤드 부분이 휘어져 있어서 일자로 쭉 펴면 52cm가 되는데 일반적으로 그렇게 사용하지는 않기때문에 실제 사용 높이는 대략 40~45cm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받침대의 직경은 18cm 입니다.
헤드 갓의 직경은 15cm 입니다.
소켓 규격은 E26사이즈라서 일반 전구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디자인전구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E26 소켓이라면 무조건 스마트LED 전구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중요시하신다면 LED를 사용하는 꽃전구도 좋습니다.
헤드 안쪽에 동그란 가이드를 먼저 넣어 주고 다음에 고리를 돌려 고정하시면 됩니다.
조립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노란색이 아주 예쁘게 느껴져서 노란색으로 추천드립니다.
전구를 기본 제공하는게 아니라 전구는 개별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호환성이 우수하기도 하지만 원하는 전구를 선택할 수 있어서 목적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용 스탠드로 사용하신다면 주광색 LED 전구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대신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싶다면 LED를 사용한 촛대전구 또는 꽃전구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있는 사진에서는 불꽃전구를 사용했는데 확실히 밝기에서는 약간 어둡게 느껴지지만 대신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는 확실히 예쁩니다. 아래 노트북을 비추는 모습에서는 주광색 전구를 사용했는데 확실히 느낌이 다릅니다.
전구는 언제라도 교체가 가능하기때문에 원하시는 용도에 맞게 구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