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대기업 모니터를 사용하다 이번에 알파스캔 모니터 후기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델은 AOC U34E2M 울트라와이드 WQHD 100 시력보호 물결점 모니터로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델입니다.
기존에는 22인치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하여 설치 및 사용 해 보았습니다.
우선 화면이 넓어 여러 창을 띄워도 답답함이 없고 듀얼 모니터의 중간 공간이 없어 시야가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화면의 밝기은 충분히 밝고 색감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공이 사진과 디자인이다 보니 색에 민감한데 대기업 제품과 차이없이 색감이 좋습니다.
문서 작업 특히 엑셀 작업 시 항상 아쉬웠던 와이드.... 화면에 띄워 보니 너무 만족합니다. 옆으로 스크롤 사용이 많이 줄어들고 서식이 한 눈에 보여 너무 좋습니다. 전에 자료를 띄워 문서를 확인 해 보았는데 서식의 선명도나 텍스트가 선명하게 보여 눈의 피로가 적을 것 같습니다.
알파스캔의 장점이라고 할 수있는 I-Menu프로그램입니다. 설정을 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어서 편리 했구요. 화면 구성을 테플렛화 해서 많이 사용하는 포맷을 설정해 놓고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 기능도 처음 사용 해 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이 모델에 있는 기능 중 PIP기능이 있어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모니터에 구글 캐스터 설치해서 휴대폰을 미러링 해 보았습니다. 모니터에 작은 화면으로 띄워 동영상 보면서 작업이 가능할 것 같아 유용한 기능 같습니다. 화면 캡쳐하면 미러 화면이 안돼서 사진 촬영하는 휴대폰 화면이 보여집니다. 전 휴대폰 게임 띄워놓고 작업해 보았습니다. 이것도 만족 만족 입니다.
후기에 스위치가 너문 작다고 하신 분들이 있어서 신경써서 보았는데 그렇게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기 않기도 하지만 모니터 자체가 크다 보니 좀 작아 보이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용 상에는 손에 그립되는 위치하고 누를 때 불편함이 없어 저는 좋았습니다. 스위치는 좀 견고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이 점만 문제 없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스텐드는 모니터가 크다 보니 안정감을 위해 크기 좀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암을 주문을 해 놓은 상태인데 아직 배송이 안되어 스텐드로 설치 했으나 몇일 후에는 모니암으로 교체하면 책상에 공간을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요즘은 책상공간을 위해 모니터암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점도 단점이라고 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저는 알파스캔 쇼핑몰에서 구매를 했는데 배송이 다음날 되어 놀랐습니다. 그리고 설치 후 모니터 테스트 해 보니 불량 픽셀 하나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화면을 많이 보는 편이라 눈에 피로를 좀 더 주는 모니터를 찾고 있었는데 오전부터 밤까지 10시간 이상 사용 해 본 결과 색감과 눈의 피로가 적었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깔끔하고 제품의 마무리도 좋습니다. 사용하면서 A/S나 제품의 견고함을 더 봐야 하겠지만 지금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