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현재 최저가 23,900원) 입니다.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제품은 외부 색상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제가 선택한 제품의 색상은 딥그린입니다. 배터리 내장형 제품이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설치 장소에 제약이 없습니다. 대신 크기가 작은편이 아니라서 좁은 공간보다는 약간 넓은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받침대 부분에 있는 터치스위치로 색온도 변경 및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사용방법이 간단해서 그런지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본체와 충전케이블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부 재질은 금속재질이라 묵직한 느낌이 있습니다.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제품의 디자인은 약간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상단 모양은 꼭 버섯 모양으로 반원 형태로 되어 있고 반원 및에 다시 반원 모양으로 받치고 있고 헤드를 가느다란 원통형 막대로 이어진 다음 다시 반원형 받침대로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반원 모양 3개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마주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외부 재질이 금속재질로 되어 있는데다 유광형태로 되어 있어서 주변의 사물이 모두 비칠정도로 반짝반짝거립니다.
상단 반원형 헤드 밑에 흰색 부분이 바로 LED 등이 배치된곳입니다.
실제 무드등의 빛은 모두 밑 부분의 흰색 영역에서만 비춰집니다.
받치대 정면에는 역시 금속재질의 반원형 단추가 보입니다.
요 단추가 전원 ON/OFF부터 밝기조절 및 색온도 변경이 가능한 멀티 버튼 역학을 합니다.
버튼 하나로 모든 기능을 하다보니 디자인 자체가 아주 심플해졌습니다.
받침대 뒷면에는 USB포트가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 충전은 고속충전기보다는 저속충전기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제품들을 여러종류 사용해보니 고속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간혹 고장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제품의 크기를 실제 측정해봤습니다. 헤드 상단에서 받침대까지의 전체 높이는 30cm 입니다. 기둥 부분까지의 높이는 20cm이며 상단 제일 큰 반원구의 직경은 18cm 입니다. 하단 받침대 반원의 직경은 10cm 입니다.
받침대 직경이 상대적으로 작고 상단 반원구가 큰편인데다 무게 중심이 상단이 살짝 더 무거운편입니다. 특별히 쓰러지거나 하는 현상은 없지만 기울어진 곳에서는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제품은 마지막 사용환경을 기억하는 기능이 있어서 마지막 전원을 끈 상태로 그대로 다시 켜지게 됩니다. LED의 밝기는 제법 밝은편이라서 밝기 조절을 통해 무드등이나 취칩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좋고 짧은 시간이라면 가벼운 독서정도는 가능한 밝기입니다. LED의 빛이 하단으로만 비춰지는 형태라서 눈높이에 따라 눈부심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색온도 변경은 전구색, 주광색, 주백색 세가지 모드가 가능합니다. 눈으로 볼때는 세가지 색온도 모드가 확실하게 구분이 가능한데 사진으로보니 약간 구분이 잘 안되는 모습이네요. 무드등 제품들마다 색온도 범위가 다르기때문에 간혹 각각의 색온도모드가 구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멀티버튼을 계속 누르고(터치) 있으면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어두워지는 방향에서 터치하면 계속 어두워지고 밝아지는 방향에서 터치하면 계속 밝아지는 타입의 단방향 조절기라서 밝기 조절 속도가 아주 빠른편은 아닙니다.
레나에너지 LED 비비드 단스탠드 제품은 배터리 내장형 무선 스탠드 제품이라 설치 환경에 제약이 덜한 제품입니다. 크기가 작은편은 아니라서 다소 공간감이 있는곳에 설치하기 좋은 제품이며 금속재질의 유광타입이면서 심플한 디자인이라 정리정돈이 잘된 공간에 설치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최대 밝기로 할 경우 밝기가 상당히 밝은 편이라 가벼운 독서 정도까지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