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다용도 세정제 홈스타 락스와 세제 후로랄 파인 750ml (현재 최저가 1,490원)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락스]라는 단어가 들어가있기때문에 기본 성분이 락스입니다.
당연히 세정제로서의 성능은 어느 정도 보장이 될 거 같은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욕실 세정제로 분류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다용도 세정제 제품이라 다른 용도로 활용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걸레소독처럼 벽이나 타일, 변기등의 청소뿐만 아니라 관련 도구 소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락스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기본적으로 찌든때 제거, 악취 제거, 곰팡이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 보호 포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홈스타 락스와 세제 후로랄 파인 750ml 제품의 용도는 욕실 일반청소(희석), 실리콘/타일사이 청소(원액), 변기 안쪽 세정(원액), 걸레의 삶음/세정(희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희석/원액 구분이 되어 있는데 용도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니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에는 유통기한 대신 제조 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홈스타 락스와 세제 후로랄 파인 750ml 제품의 사용 물질을 살펴보면 정제수, 차아염소산나트륨(락스성분), 계면활성제와 향료, 수산화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뚜껑은 어린이 보호 포장이 되어 있어서 뚜껑을 돌리다 보면 더 이상 돌아가지 않고 안쪽에 튀어나온 턱에 걸리게 됩니다. 이때 뚜껑을 힘을 줘서 좌우로 눌러주면 뚜껑이 살짝 찌그러지면서 열리게 됩니다.
입구는 타일 줄눈에 뿌리기 좋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입구를 좁게 만든 이유는 바로 양 때문입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이 나와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변기 안쪽은 원액 사용이라 일단 적당히 뿌려줍니다.
점성이 없는 건 아닌데 생각보다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힘을 주지 않아도 주르륵~~ 흘러내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양 조절을 하실 때 처음에 너무 꽉 누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타일 줄눈 사이에도 뿌려줍니다. 머리 부분이 뾰족하게 튀어나온 구조라서 구석 구석 줄눈 사이에 뿌리기 좋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락스 성분이 들어가 있지만 뿌리고 닦는 방식이라 곰팡이처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상황에서는 사용하기 좀 불편해 보입니다. 대신 일반적인 청소 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욕실 청소를 해보니 변기 세정시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변기 안쪽에 넉넉하게 쭉 뿌려주고 잠시 기다렸다 솔을 사용해 가볍게 청소하면 묵은때들이 쉽게 제거됩니다.
바닥 청소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스프레이 타입처럼 넓은 영역에 뿌려지는 제품이 아니라서 좀 불편합니다. 그래서 요 제품은 일단 변기세정 전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제일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냄새는 꽤 강합니다. 락스 성분의 양에 따라 냄새의 세기도 결정되지만 조금이라도 락스 성분이 들어가면 확실히 냄새가 강합니다. 환기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