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BULUH 단스탠드(전구 미포함 기준, 현재 최저가 39,900원) 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직경 20cm에 높이는 40cm로 제법 부피가 있는 제품입니다.
전구 소켓 규격은 E26 일반 전구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어서 호환성은 좋은 제품입니다.
마켓비 BULUH 단스탠드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재질입니다.
보통 무드등 제품들이 외부 재질로 유리나 금속, 페브릭, 플라스틱 재질을 주로 사용하는데 마켓비 BULUH 단스탠드 제품은 대나무를 직접 사용해 자연스러운 연출과 함께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무드등입니다.
마켓비 BULUH 단스탠드 제품 구성입니다.
무드등 제품 자체는 완제품 형태로 되어 있어서 제품 구성자체는 본체와 설명서로 구성이 간단합니다. 조립 과정이 전혀없기때문에 설명서도 큰 의미는 없습니다.
굳이 주의할점을 하나 고르자면 전구 스펙정도입니다.
전구는 E26소켓사이즈라서 일반 전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소비전력 기준 40W이내의 전구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E26사이즈 전구 제품들은 종류가 다양하다보니 40W이상의 고전력 제품도 있으니 소비전력정도만 주의해서 살펴보시면 될듯합니다.
대나무를 얇게 썰어 긴 줄기처럼 만든 다음 엮어 만든 모양이라 자연스러우면서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특별히 대나무 가시를 주의할정도는 아니지만 측면은 다소 날카로운 촉감이 있으니 만질때는 약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닥면에 대나무 고정 및 전구 소켓용 금속 베이스가 있습니다.
금속재질이라 무게감이 있어서 무드등이 넘어지지 않도록 지탱해줍니다. 케이블은 스위치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레이어가 2중으로 되어있습니다.
소켓이 고정되어 있는 받침대 재질은 금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켓비 BULUH 단스탠드 제품 스펙입니다.
특별히 살펴볼 부분은 전구 소켓사이즈와 소비전력정도만 보시면 됩니다.
스위치와 전원케이블 일체형으로 되어있는데 마켓비 제품들의 스위치는 내구성이 좀 약한편이라 메인스위치로 사용하기보다는 차라리 스마트전구를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전구 설치는 제품 상단이 오픈되어 있는데 구멍을 통해 전구를 손으로 넣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설치해보니 성인손이 충분히 들어가는 크기라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깊이가 제법 깊지만 전구 길이를 고려하면 전구를 손으로 잡아서 손으로 설치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실제 크기를 측정해보니 높이는 40cm이며 상단 직경은 10cm 받침대 높이는 2.5cm 입니다.
가운데 부분 제일 볼록한 부분의 직경은 대략 15~16cm정도 됩니다.
사진에서는 예쁜 느낌이 잘 살지 않는듯한데 실제 눈으로 보는 모습은 제법 예쁜편입니다.
대나무 재질이라 심플한 디자인에 자연스러움이 있어서 장소 상관없이 설치해서 사용하기 좋은 무드등입니다.
일반 전구를 사용해도 좋지만 스마트전구를 사용하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전구 규격이 E26 규격이라 호환성이 좋습니다.
주광색전구보다는 스마트전구 또는 전구색 전구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나무가 서로 엮인 사이로 은은하게 비춰지는 빛이 제법 분위기 조성용으로 좋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