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100g(1개 기준, 현재 최저가 7,040원) 입니다.
기존에 핑크솔트 치약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새롭게 화이트닝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며 치약의 맛과 향에서 좀 더 강렬하고 클리어한 느낌을 주기 위해 민트의 향과 맛을 강조한 퓨어민트 치약입니다.
최근에 화이트닝 치약 제품들을 2~3주 간격으로 변경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대체로 2주이상 사용할 경우 제품 미백 비교지에서 제공하는 색상 기준으로 1단계정도 밝아지는 효과가 있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품 광고에서 제시하는 정도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고 대체로 2~3주이상 사용하면 1단계 정도의 미백효과는 있다 정도입니다.
LG생활건강 페리오 브랜드에서는 핑크솔트 치약을 거의 메인으로 판매하는거 같습니다.
기본은 핑크솔트 제품인데 추가효과 및 원료를 통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100g 제품의 특징이 포장지 정면에 설명되어 있는데 치약만으로 1주부터 효과확인이 가능하며 2주만에 9.6배 밝아지는 미백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물론 실험실 조건에서 하는 미백효과인점은 분명하기때문에 실생활에서도 이정도의 효과가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기간을 가지고 사용하면 약간의 효과가 있을것을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절대로 제품 설명에 나온 수치를 그대로 믿고 사용하시는것은 금물입니다.
일단 안심이 되는점은 비과수 미백치약이라는점입니다.
치과에서야 전문가의 컨트롤을 통해 과산화수소를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과산화수소가 자칫 잘못사용하면 상당히 위험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일반 치약 제품에는 과산화수소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과산화수소처럼 미백효과를 제공하는 다른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게 되는데 그런면에서 비과수 미백치약으로는 식약처 허가 국내최초라고 합니다.
치약 포장지를 개봉하고 나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100g 제품의 포장지는 그대로 버리지 마시고 측면에 있는 16단계 치아색상 기준표를 잘라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건 아니지만 사용전후 치아색상 변화정도를 비교해보기 좋은 기준이 됩니다.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100g 제품은 국내최초 과산화수소없는 미백치약 개념이 적용되었습니다. 제품 설명에서 제공되는 미백효과에 대해서는 실험실기준이기때문에 현실에서는 동일한 효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약간이라도 효과가 있다면 장기가 사용하면서 효과가 발생하기때문에 미백효과를 어느정도는 기대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100g 제품에 사용된 원료중 유효성분은 함수이산화규소, 플루오르화나트륨,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메타인산나트륨이며 추가로 기타첨가제가 들어갑니다.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100g제품의 사용기한은 제품 포장지 상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조일 기준으로 사용기한은 3년입니다.
핑크솔트 제품답게 치약의 색상이 연한 핑크입니다.
색상만으로도 호불호가 있을듯합니다.
핑크솔트 제품답게 양치질을 딱 시작하자마자 느껴지는건 바로 짠맛입니다.
예상대로 짠맛이 확실히 느껴지네요. 거품의 양은 전에 클래식 민트 화이트닝 치약제품을 사용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풍성한편은 아닙니다.
퓨어민트 제품이라 클래식민트 제품보다 훨씬 더 강력한 민트의 느낌을 제공합니다.
화한 느낌도 훨씬 강해서 뭔가 가글한 느낌처럼 입안을 확 씻어내주는 그런 느낌입니다.
짧은 시간에 상큼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대신 그만큼 자극이 강한 편이라 잇몸이 약하시거나 입안이 민감한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이 제품 역시 드라마틱한 미백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미백효과 개선은 역시 예상보다는 훨씬 적지만 그래도 효과가 전혀 없는 건 아니다 수준입니다.
주관적인 평가이지만 먼저 사용하던 클래식민트 제품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2주 이상 사용해야 1단계 내외의 미백효과 개선이 되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