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서웅씨엔씨 스피아노 브루크 단스탠드(현재 최저가 46,900원) 입니다.
스피아노 브루크 스탠드 제품은 기둥 길이에 따라 단/장 스탠드로 구분되는데 조립식 기둥을 사용해 기둥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스탠드 제품은 제공되는 기둥의 숫자가 하나로 높이가 대략 55cm정도 됩니다. 전구가 장착된 헤드는 기둥 길이 내에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다만 높이 조절을 한 다음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인데다 전원 케이블도 정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고정 높이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서웅씨엔씨 스피아노 브루크 단스탠드 제품 구성입니다.
단스탠드 제품이지만 높이가 55cm정도 되는 제품이라 완제품 형태가 아니라 조립을 해야 합니다. 받침대, 기둥 그리고 전구장착이 가능한 소켓/케이블/스위치 일체형 헤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립 자체는 아주 쉬운 편입니다.
받침대 재질은 금속 재질이라 무게감도 있어서 스탠드가 넘어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헤드 색상은 골드 색상입니다. 실버 색상 기둥/받침대와의 조합이 제법 멋있습니다.
헤드에는 케이블과 스위치가 일체형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둥 아래에는 선정리를 도와주는 클립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 부분이 좀 아쉬운데 클립 2개로는 깔금하게 선정리하기 좀 어렵습니다.
적어도 3개 이상 제공되었으면 훨씬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서웅씨엔씨 스피아노 브루크 단스탠드 제품 스펙사항입니다.
제품의 높이는 최대 55cm이며 받침대 직경은 150mm 입니다.
전구 규격은 소켓 E26사이즈이며 최대 60W이내입니다.
E26사이즈라서 전구 호환성은 우수한편입니다. 특히 전구 크기에 영향이 없는 디자인이라 길이가 길거나 뚱뚱한 전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구는 별매품이라 개별 구매해야 합니다.
재질은 금속재질이며 색상은 골드/니켈(실버색상)입니다.
조립 자체는 설명서가 없어도 가능할 정도로 쉽습니다.
기둥에 헤드 고정하고 기둥을 받침대 나사에 돌려 고정하면 됩니다.
케이블은 케이블 정리용 클립에 끼워 정리하시면 됩니다.
헤드 사이드에는 기둥에 고정하는 나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고정링을 사용해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플라스틱 링이 쉽게 빠지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켓 외부로 넓게 퍼지는 헤드 디자인이라 전구의 사이즈나 모양에 영향을 적게 받는 디자인입니다. 아주 특이한 모양의 전구나 사이즈가 상당히 전구를 제외하면 웬만한 전구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받침대 무게를 측정해보니 847g입니다.
무게감이 제법 나가서 스탠드가 기울어지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잘 잡아줍니다.
헤드와 받침대를 기둥에 조립해줍니다. 케이블은 클립을 사용해 가지런히 정리해줍니다.
조립이 완료된 서웅씨엔씨 스피아노 브루크 단스탠드 모습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심플/모던 느낌이라 깔끔합니다.
헤드의 각도 조절 및 높이 조절이 자유로운 방식이라 원하는 방향/위치 설정이 쉽습니다.
전구 선택 여부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전구 밝기 선정에 따라 오피스용 또는 무드등/취침등같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디자인 자체가 심플하고 모던해서 주변 분위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운 점을 지적하자면 기둥에 케이블이 클립 2개로 고정되어 있는데 기둥 중간 부분에 케이블이 살짝 들뜨는 현상이 있습니다. 클립을 3~4개 정도로 늘려주면 좀 더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