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센소다인 치약 신상 제품인 센소다인 엑스트라 딥클린 치약 120g 입니다. 기존 딥클린 제품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엑스트라 딥클리 제품으로 기존 딥클린 제품과의 차이점은 불소함량과 제품용량 업그레이드입니다. 기존에는 1150ppm 함유된 불소함유량을 1426ppm으로 늘리고 113g 포장용량을 120g으로 늘렸습니다. 높아진 불소함량으로 인해 충치예방 효과를 강화시켰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딥클린 라인업에서 제공하는 시린이 완화효과는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센소다인 엑스트라 딥클린 치약 120g 제품은 센소다인 딥클린 제품에서 불소함량과 제품용량을 늘린 업그레이드 버전의 제품입니다.
센소다인 엑스트라 딥클린 치약 120g 제품은 기존 딥클린 제품의 핵심 효과인 시린증상 예방 및 완화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충치예방, 클리닝, 민트의 상쾌함을 주요 특징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풍성한 거품이 오랜시간 유지되는 폼 지속성을 늘려 민트성분이 더 오래 남아있게 하면서 상쾌함이 오랜시간 유지되는 효과도 제공합니다.
엑스트라 딥클린 치약의 질산칼륨 성분이 노출된 상아세관 사이로 흡수되어 신경의 자극을 감소시켜 시린이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제품 설명상으로는 하루 2번, 2주이상 사용하면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센소다인 엑스트라 딥클린 치약 120g 제품의 유효성분을 살펴보면 덴탈타입실리카, 질산칼륨, 플루오르화나트륨, 타르색소를 사용하며 기차 첨가제로 글리세린, 라우릴황산나트륨, 사카린나트륨, 소르비톨, 수산화나트륨, 잔탄검, 정제수, 코마미도프로필베타인액, 트리폴리인산나트륨, 폴리에틸렌글리콜, 함수이산화규소, 향료등이 사용됩니다.
센소다인 엑스트라 딥클린 치약 120g 제품에는 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는데 구매시점 기준 남은 유통기한은 2년 4개월이상 남았습니다.
청색타르색소를사용해서 푸른색이 나는데 아마도 플루오르화나트륨 성분 즉 불소성분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때문인듯합니다. 개인적으로 푸른색 치약은 약간 불호하는 편이라 차라리 그냥 흰색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그냥 단순한 감정적인 느낌이지만 푸른색만의 뭔간 청량함과 깨끗한 세정효과가 더 강할거 같다는 느낌은 듭니다.
불소함량이 증가했지만 기본적인 맛과 향은 기존 딥클린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민트향이 좀 더 강하게 적용되서 그런지 인압에서 느껴지는 화안느낌이 좀 더 강합니다. 그리고 양치질이후에도 민틈의 느낌이 좀 더 오래 가는 느낌이라 상쾌함의 지속성도 더 오래 가는거 같습니다.
시린이 증상의 개선은 시간이 좀 필요해보입니다. 원래부터 시린이 증상이 강하지는 않아서 아주 차가운 물을 마시지 않는 이상은 시린증상이 없어서 실제 체감 효과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입안의 상쾌함이 지속되는 시간이 긴 점은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