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생활공작소 제습제 스탠드형 대용량 250g(3개 기준, 현재 최저가 6,980원) 입니다.
스탠드형 이면서 내용물이 일반 판상형 염화칼슘이 아니라 고순도 비드형 염화칼슘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표면적인 넓은 비드형 염화칼슘 제품이라 제습 효율이 좀 더 우수합니다.
스탠드형이라 옷장 구석 구석 세워놓기 좋고 방수형 투습지를 사용해 스탠드형이지만 외부로 물이 새는 현상은 없습니다.
스탠드형 제품 특징상 일단 사용하기 시작하면 염화칼슘이 습기를 흡수하고 물이 고이면서 다시 염화칼슘이 물에 잠기는 현상이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물이 다 차지 않더라도 특정 기간이 지나면 교체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고 난 다음 내부에 든 조해액은 반드시 따로 처리한 다음 비닐 용기는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생활공작소 제습제 스탠드형 대용량 250g 제품의 내용물 중량은 250g 이며 주요물질은 염화칼슘입니다.
생활공작소 제습제 스탠드형 대용량 250g 제품에는 유통기한 대신 제조일자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외부 포장지를 개봉하고 나면 내부에는 앞면은 플라스틱 비닐 재질이며 뒷면은 투습지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내용물을 알아보기 쉽도록 투명창이 있습니다. 물이 어느정도 고여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안에 원형모양의 비드형 염화칼슘이 보입니다.
사용하고 난 다음에는 상단 측면을 잘라서 내용물을 버리고 처리하시면 됩니다.
뒷면은 방수형 투습지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습기를 흡수하는 곳인데 면적인 넓은만큼 습기 흡수 효율이 높습니다.
무게를 측정해보니 252g 입니다. 외부 포장지를 고려하면 오차범위이내에서 내용물이 꽉 채워져 있습니다.
생활공작소 제습제 스탠드형 대용량 250g 제품을 옷장에 넣어 놨는데 대략 한달정도 되는 시점에 벌써 물이 교체 구간까지 꽉 차 있습니다. 안쪽에 염화칼슘은 모두 녹아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생활공작소 제습제 스탠드형 대용량 250g 제품은 대용량 제품이라 많은 양의 습기를 흡수할 수 있다는점과 옷장안에 원하는곳에 세워둘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뒷면 흡수면적인 넓어 습기 흡수효율이 좋고 흡수된 수분은 외부로 새어나오지 않는 방수투습지를 사용해서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