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겐슈타이거 스텐 설거지통 10L(현재 최저가 19,900원) 입니다.
설거지통으로 분류된 제품이지만 집에서 실제 사용할때 식재료 세척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크기가 커서 과일이나 상추같은 엽채류들을 씻기에 적당하죠.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점도 장점입니다. 측면에 배수홀이 있어서 물을 계속 틀어놓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합니다.
외형 사이즈는 355 X 265 X 150 mm 로 부피는 10리터입니다.
가정용 싱크대의 크기가 표준사이즈로 만들어지다보니 대부분의 가정에서 비슷한 크기의 싱크대를 사용하고 있고 거기에 맞춰 설거지통 제품들이 만들어지기때문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들도 대부분 8~10L 제품들이 많습니다. 재질은 SUS304 재질이라 음식물이 닿아도 되기때문에 안전합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 설거지통 10L 제품의 재질은 SUS304 스테인레스 스틸이며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무상AS기간은 1년인데 설거지통 제품은 처음 구입시 스크래치나 찌그러진곳만 없으면 특별히 AS를 받을일이 없습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 설거지통 10L 전체 모습입니다. 효율이 좋은 사각형 모양이며 둘레는 안쪽으로 둥그렇게 말아 넣은 마감을 사용하고 있어서 손이 다칠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매끄럽고 마감 품질이 좋습니다.
좌우 측면에는 드레인홀이 6개씩 타공되어 있습니다. 물이 자연스럽게 배출되는 구조인데 물이 너무 많이 들어오게되면 당연히 넘치게 됩니다.
바닥면은 특별히 받침대 없이 스테인리스 바닥이 그대로 닿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구조가 깔끔하기는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소음입니다.
바닥의 금속 재질이 싱크대 금속판에 그대로 닿는 구조라서 움직이거나 닿을때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손으로 잡는 부분은 안으로 말아 넣는 공법으로 만들어 손이 다칠 염려는 없습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 설거지통 10L 제품의 실제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외부 가로 길이는 35cm이며 내부 폭은 32.5cm 입니다.
너비의 경우 외부는 26.5cm 이며 내부 너비는 23.5cm 입니다.
깊이는 16cm정도입니다. 약간 곡면으로 휘어지는 구조라서 실제 높이는 15cm가 맞을거 같습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이지만 두께가 얇은편이라 무게가 무겁지는 않습니다.
일반 후라이팬 정도의 무게인 774g 입니다. 가볍고 얇은두께이지만 각진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튼튼합니다.
실제 사용시 크기를 짐작하기 쉽도록 일반 250ml 용량의 컵을 사용해봤습니다.
물에 담궈사용하기에는 그릇이 많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쌓아두고 사용하기보다는 하나씩 차례대로 설거지하기에 적당합니다.
측면 드레인홀을 통해 물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설거지할때는 특별히 유용한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식재료 세척시에는 제법 유용합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 설거지통 10L 제품은 가볍고 구조적으로 튼튼해서 사용하기 편리한 설거지통입니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크기는 주로 판매되는 설거지통 제품군에서는 큰편에 속합니다.
측면 배수구멍이 있어서 설저기할때문만 아니라 식재료 세척히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