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완전 구형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화면 크기도 작고 너무 오래 사용해서인지 번인까지 생겨서 최근 빅스마일데이 행사 판매 순위권에 있던 삼성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해봤어요. 모델명은 G5 S27DG500로 최근 출시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구매할 때 27인치 작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조금 하긴 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책상 크기나 제 사용 용도를 생각했을 때 27인치도 확실히 커보이더라구요. 모니터를 연결했을 때 크고 선명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S27DG500은 화면 회전도 가능해서 한번 세로모드로 설정해봤어요. 보통 아이돌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로 직캠을 자주 보실텐데 화면을 돌릴수 있어서 세로 직캠도 크고 선명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눈이 조금 약한편이라 화질이 선명하고 화면이 밝아서 그런지 오래 사용해보니 눈이 살짝 피로하다고 느껴지는 것 같아 눈 보호 모드를 켜봤어요. 보호모드를 키면 생생한 색감을 포기해야하고 세부 설정은 변경할 수 없지만, 확실히 눈이 편안해지는 것 같아서 저는 항상 키고 사용할 예정이에요.
눈 보호 모드는 메뉴 > 화면 탭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낮음과 높음 두 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높음 단계로 설정하면 색감이 너무 죽어버린다고 느껴져서 낮음 단계로 설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가끔 눈 보호 모드를 끄고 생생한 색감을 보고 싶지만 메뉴에 들어가는게 번거롭다면 사용자 버튼에 간편 설정을 추가할 수 있어요. 초기 설정이 눈 보호 모드로 되어있기 때문에 저는 그대로 사용할 예정이지만 다른 설정으로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할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모니터가 고가형은 아니지만 보급형 모니터를 쓰던 저로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구매였다고 생각해요. 행사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기도 했고, 눈 보호모드 덕분에 장시간 이용이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