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필립스 2구 개별스위치 USB 고용량 멀티탭 3m(현재 최저가 24,280원)입니다.
특징은 역시 고용량 멀티탭 제품답게 리셋 가능한 과부하차단 휴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콘센트마다 개별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어서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면 USB 충전 포트 2개를 제공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물론 USB 포트는 2.4A급의 고전류 충전은 가능핮미나 PD같은 고속충전지원이 안되는 표준 A포트 입니다.
2개의 콘센트 지원 및 전선의 길이는 3m 입니다. 다용도실에 있는 1400W급의 에어프라이어에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제품입니다.
개별스위치가 적용되어 따로 연결기기 전원을 끄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라 편의성이 좋습니다.
제품 스펙상 최대 입력은 16A까지 지원해 4000W까지로 되어 있지만 현실적인 실제 제한 전력은 3300W 이내입니다. 합산전력 기준이라 개별 콘센트 기준으로는 절반정도를 최대 전력으로 보시면 적당할거 같습니다. USB포트의 경우 5V/2.4A 입니다.
멀티탭 제품들은 가능하면 허용전력을 사용가능한 전력으로 보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허용전력의 최대 70~80%정도를 최대로 보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50~60%수준에서 사용하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필립스 2구 개별스위치 USB 고용량 멀티탭 구성은 멀티탭 본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펙내용만 제외하면 특별히 설명서가 필요없는 제품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구석진 부분도 모두 유선형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상당히 매끈한 디자인입니다.
각각의 콘센트마다 개별 스위치가 적용되어 연결된 기기의 전원을 끄지 않더라도 멀티탭에서 직접 전원 관리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대기전력 소비까지 신경을 쓰고 있어서 개별스위치 적용은 이제 대세인듯합니다.
멀티탭 하단에 최대 허용전력 3300W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코드라인이 연결된 쪽의 측면을 보시면 붉은색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과부하차단 휴즈의 리셋버튼입니다. 전자회로형태의 과부하차단기능과 함께 다시 복원이 가능한 리셋기능이 적용된 휴즈입니다. 별개의 이야기이지만 내부를 보시면 단일 부품 형태의 휴즈가 내장되어 있어서 휴즈가 고장날 경우 휴즈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나사를 사용해 고정할 수 있는 홈이 2개 있습니다.
필립스 2구 개별스위치 USB 고용량 멀티탭 제품의 전선 규격은 3C, 1.5SQ입니다.
최대류 16A, 4000W 규격의 멀티탭에서 주로 사용하는 전선 규격입니다.
개별스위치를 켜면 스위치 상단에 붉은색 LED가 켜집니다.
개별전원스위치의 동작 여부를 살펴봤는데 잘 동작하는 모습입니다.
USB 포트 동작 여부도 살펴봤습니다. 요즘은 C타입 기기들을 많이 사용해서 A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는 구형 스마트폰을 충전해봤습니다. 5.08V에 1.17A로 충전되는 모습입니다.
필립스 2구 개별스위치 USB 고용량 멀티탭 제품은 1400W급의 에어프라이러를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얼마전 에어프라이어에 사용하던 멀티탭에서 연기가 나면서 견디지 못하고 타버린 상황이 발생해서 급하게 고용량 멀티탭으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멀티탭도 허용전력은 3000W이상이었지만 고용량 전용 멀티탭이 아니라서 그런지 스위치 부분에서 발열로 인한 누전이 발생해서 급하게 필립스 2구 개별스위치 USB 고용량 멀티탭 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
일단 브랜드인지도측면에서 어느정도 믿음이 가는 제품이기도 하고 개별 스위치를 제공해 원하는 기기만 전원 차단이 가능하다는점이 마음에 듭니다. USB포트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상단에 USB용 전등을 하나 설치할 예정이라 따로 USB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