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리브펫 조인트 2.0 60g(현재 최저가 26,500원) 입니다.
반려견을 기르다보면 특정 견종에서는 관절관련 문제를 피해가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관리를 잘해줘도 관절문제가 발생해 결국 병원에서 각종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린 시기부터 조금씩 영양제를 사용해 관리를 해주면 병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기때문에 수의사님의 조언을 받아 사용하게된 영양제입니다. 기존에도 이미 간식타입의 관절 영양제를 먹이고 있지만 칼로리문제 등으로 인해 비만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좀 더 낮은 칼로리에 관절 영양제 공급을 해주기 위해 구매하게 된 제품이 바로 리브펫 조인트 2.0 60g 입니다.
맛을 포기한 대신 좀 더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선택하게된 제품입니다.
반려동물용 영양제 제품들도 특정 효과를 위해 상용되는 제품들은 사람이 복용하는 영양제들과 비슷한 성분들을 사용합니다. 리브펫 조인트 2.0 60g 제품의 주요 목적은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목적입니다. 반려견용 영양제 제품들은 기능식품으로 분류가 안되기때문에 사용문구를 아주 타이트하게 적용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리브펫 조인트 2.0 60g 제품에 사용된 원료를 살펴보면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상어연골분말, MSM이 사용됩니다. 원료 목록을 보시면 아주 익숙하실겁니다. 바로 건강기능식품등에 주로 사용되는 원료와 동일합니다.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리아, 로즈힙분말, 초록입홍합분말을 사용하며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패각칼슘을 사용합니다.
단순히 원료 목록은 사람이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리브펫 조인트 2.0 60g 제품은 분말형 제품으로 인공향료를 포함하지 않으면 식품(사료)로 분류되는 제품입니다. 분말형태라서 스푼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제품과 함께 1g 전용 스푼을 제공하는데 분말 형태라서 사료에 넣어 주거나 물에 타서 주거나 액상 간식에 섞어주면 됩니다. 비만등의 이유로 급식/간식 제한이 있다면 사료를 줄 때 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권장 급여량은 반려견 체중에 따라 달라집니다. 급여량은 g단위인데 함께 제공되는 스푼이 1g 용량이라 쉽게 급여할 수 있습니다.
리브펫 조인트 2.0 60g 제품의 사용원료를 보면 가수분해닭고기분말, 미강분말, 상어연골분말, 아세틸글루코사민, 치커리뿌리추출물, 북어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치즈분말, 패각칼슘, 브로콜리분말, MSM, 제삼인산칼슘, 흑효모베타글루칸, 로즈힙분말, 초록입홍합분말, 보스웰리아를 사용합니다.
리브펫 조인트 2.0 60g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전용 스푼을 제공하고 있는데 스푼에 평평하게 담아서 제공하면 딱 1g 입니다.
체중에 맞춰 급여하시면 됩니다.
진한 갈색 분말 형태로 되어 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아주 고운 가루형 분말이 아니라 약간 톱밥같은 질감의 분말입니다. 냄새는 맡아보면 육향이 강하게 납니다. 반려견들의 기호성을 고려해서 황태분말을 넣어서 그런지 약간 비린 어류향이 납니다. 일단 반려견 호응도는 꽤 좋은편입니다.
특히 비만관리를 하는 상황이라면 급여량을 줄여놓은 상태라 언제 줘도 잘 먹기때문에 편합니다.
반려견/반려묘 영양제들은 효과가 좋은것도 중요하지만 잘 먹느냐 안 먹느냐 하는 문제가 더 중요합니다. 사람처럼 이해를 시키는게 아니라 본능적이라 무조건 잘 먹는 영양제가 더 중요합니다.
물에 타서 주는건 오히려 좀 불편하고 사료에 같이 섞어주는게 가장 편합니다. 혹시 액상 간식을 먹을 수 있다면 액상간식에 섞어서 주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