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독서대 신제품 라이몽 투명 독서대 입니다.
보통 독서대 제품들의 재질이 나무를 많이 사용하거나 플라스틱 재질을 주로 사용하는거에 비햇서 라이몽 투명 독서대 제품은 유리재질을 사용하고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나사 방식의 고정다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사 방식의 다리는 각도 조절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지만 각도 조절 시 쉽게 풀리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되어 힘이 든다는 점과 사용하면 할수록 나사가 풀려 주기적으로 조여줘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유리 재질도 장단점이 있는데 일단 최대 장점은 엄청나게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투명한 받침이 주는 심플하면서도 깔금한디자인이 나무재질의 독서대와는 차이가 큽니다. 단점은 상대적으로 충격에 약하고 깨질수 있다는점과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점입니다.
라이몽 투명 독서대 제품 구성은 독서대 본체와 나사를 고정할 때 사용하는 렌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나사를 자주 고정해줘야 하는 건 아닙니다. 각도 조절 횟수와 연관이 있겠지만 웬만해서는 몇 달에 한 번 정도만 고정해주면 될 정도로 나사가 쉽게 풀리지는 않습니다.
독서대 받침대 바닥면에는 스펀지 재질의 받침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면서 동시에 소음을 막아줍니다.
책을 받쳐주는 부분에는 책장이 넘어가지 않도록 고정시켜 주는 암이 양쪽 두 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금속 재질로 되어 있고 책장을 고정시켜 주는 끝 부분에 금속 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라이몽 투명 독서대 제품의 크기는 가로 345mm 세로 길이 230mm 입니다.
크기는 예상보다 큰편으로 웬만한 책은 다 거치할 수 있습니다.
라이몽 투명 독서대 제품의 무게는 1064g 입니다. 1kg 내외로 받침대, 다리는 금속재질로 되어 있고 책을 받쳐주는 부분은 유리 재질이라 전체적으로 무게가 무거운 재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무게가 제법 묵집합니다. 크기가 아주 큰건 아니라 가지고 다닐수 있는데 무게때문에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을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도를 변경할 수 있는 지점이 두군데라 조합을 잘 하면 높이 조절, 각도 조절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 나무 재질 독서대와 비교하면 자유도가 엄청 높은 제품입니다.
다리 부분을 보면 유리재질의 받침이 닿는 부분에 스크래치방지와 유리파손방지를 위해 실리콘 고무가 끼워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세심한곳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가끔 다리가 부분이 너무 헐겁게 느껴진다면 함께 제공되는 렌치를 사용해 조여주면 됩니다. 처음에 상당히 강하게 잘 조여져 있어서 웬만큼 사용해도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측면을 통해 각도 조절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거 자체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원하는 대로 각도 조절이 되는 제품이라 이렇게도 되는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각도 조절만 되는게 아니라 높이 조절도 되서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라이몽 투명 독서대 제품은 나사로 고정된 다리를 사용해 각도를 조절하는 방식이라 원하는대로 각도 조절 및 높이 조절이 가능한 독서대입니다. 유리재질의 받침대를 상요해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나무 재질의 독서대와는 확실히 디자인적인 요소에서 한수 앞서가는 제품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대체로 디자인과 각도 조절 성능에서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무게가 약간 무겁다는 점과 유리 재질이라 약간 조심해서 다뤄야 하는 점은 좀 아쉬운 점입니다. 그리고 책을 고정시켜 주는 부속이 얇은 금속 재질이라 강하게 잡아주지 못하는 편이라 두꺼운 책을 사용하기는 좀 힘들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