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제스파 ZP953 힐링메이트(현재 최저가 38,900원) 마사지기 입니다.
제스파 쿠션형 마사지기 제품중에서는 중간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군에 속하는 마사지기입니다. 기본적으로 3단계 마사지 강도조절이 가능하고 온열기능을 기본 제공합니다.
정회전/역회전 변경을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정/역회전 변경이 가능한게 제스파 제품에서는 은근히 중요합니다. 이유는 마사지 강도가 강한편이라 특정 방향으로 마사지할때 상당히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반대로 하면 오히려 시원한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다른 제스파 마사지기 제품들과 동일하게 안마봉은 좌우 2개씩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제스파 마사지기 제품들은 대부분 마사지볼이 4개입니다. 좌우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가의 마사지볼은 소형/대형 하나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마사지볼의 크기가 타사 제품들에 비해서 큰편이라 마사지 강도가 은근히 강합니다.
제스파 ZP953 힐링메이트 마사지기 제품 구성입니다.
안마기 본체와 전원어댑터, 차량용 시거잭어댑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스파 ZP953 힐링메이트 마사지기 본체에는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방법을 알아보면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중간]단계 마사지가 시작됩니다.
전원버튼을 한번 더 짧게 누르면 정회전/역회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 꺼지게 되며
강도 조절 버튼을 짧게 누르면 강/중/약 강도가 변경됩니다.
강도조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온열기능이 ON/OFF 됩니다.
디자인 자체는 다른 라인업 제품과 거의 동일합니다.
어차피 기능들이 대부분 안쪽에 있는 마사지모듈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라 외형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대신 구형/신형 제품들간에 약간의 버튼에 기능 할당이 차이가 있기때문에 설명서는 한번 정도 읽어보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온열기능 조정과 회전 방향 조정입니다.
가로 길이는 대략 32cm내외이며 세로 길이는 75~18cm정도입니다.
기능이 많이 들어간 고급형 제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 기능은 모두 들어가서 그런지 무게가 살짝 무거운편입니다. 실제 측정된 무게는 1kg보다 살짝 가벼운편입니다.
측면에는 전원모양 버튼과 강도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강도조절 버튼에 온열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전원 버튼은 회전 기능 변경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차량용 시트에 부착할 수 있는 고정용 벨크로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측면 지퍼를 열면 내부 안마모듈이 쉽게 개봉되고 겉의 마사지천을 세탁할수도 있습니다.
마사지 볼의 크기가 작은거 큰거 할거 없이 둘 다 큰편입니다.
온열 기능을 사용하면 붉은색 불이 들어옵니다.
온열기능은 뜨거운 찜질기능정도는 아니고 미열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제스파 ZP953 힐링메이트 마사지기 제품은 3단진동, 온열기능, 회전변경기능이 들어가 있는 중급형 제품입니다. 진동기능같은 추가 기능은 없지만 사용하는데에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른 제스파 제품들도 그렇지만 온열기능의 경우 뜨거운 찜질수준은 아니고 미열수준이라 개인적으로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약간 비판적인 시각에서 보면 그냥 많은 기능을 자랑하려고 넣은듯한 느낌입니다.
마사지 강도는 볼의 크기가 커서 그런지 좀 강한편이라 수건을 덧대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은 정/역 회전 변경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끔 특정 방향으로 마사지할 때 아픈 경우가 있는데 방향을 바꾸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