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무드등 신제품 나블리박스 LED 뒤집는 무드등(현재 최저가 12,890원) 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뒤집는] 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바로 무드등을 뒤집거나 옆으로 기울여서 타이머 조절 또는 전원 OFF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전원 버튼을 사용해 1/2단 밝기 조절 선택이 가능하고 한번 전원을 켠 다음에는 거꾸로 뒤집어서 전원을 끄거나 옆으로 눕혀서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타이머 기능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는건 아니고 미리 5분, 15분 30분 60분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나블리박스 LED 뒤집는 무드등 제품의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가로/세로/높이 모두 정육면체라서 같은 길이인 8cm 입니다. 무게는 145g이며 소비전력은 LED를 사용해 0.3W로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200mAh로 작게 보이지만 소비전력이 워낙 낮은 제품이라 한번 충전하면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블리박스 LED 뒤집는 무드등 제품 구성은 무드등 본체, 설명서,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한 번 정도는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기본 동작은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특이한점은 무드등 아래쪽이 나무 재질인줄 알았는데 나무 무늬를 한 ABS 재질이었네요. 그냥 전체가 플라스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로/세로/높이 모두 8cm 입니다.
아래쪽 나무무늬 베이스 부분의 높이는 대략 23mm 입니다.
포장 박스에 표기된 무게는 아마 포장 박스를 포함한 무게인 듯 합니다. 무드등 자체의 무게는 136gh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정육면체 형태라 튀는 부분 없이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각각의 면에는 숫자와 ON/OFF 표기가 음각으로 되어 있습니다.
ON/OFF말 그대로 계속 켜져 있거나 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머지 측면의 숫자는 타이머 숫자를 의미합니다. 단위는 분입니다.
아래쪽에는 전원겸 밝기 선택 버튼과 C타입 충전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밝기는 1/2단 선택이 가능합니다. 당연하지만 이런 소형 기기들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저속충전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측면에 LED가 점등됩니다.
밝기 선택을 1/2단 선택할 수 있는데 제품의 색온도는 3000k라서 약간 흰색 빛이 섞인 전구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단 밝기 선택시 밝기가 예상보다 밝아서 흰색빛이 강하게 보입니다.
나블리박스 LED 뒤집는 무드등 제품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기능이 바로 [뒤집기] 모드입니다.
거꾸로 뒤집을 경우 전원이 꺼지는 모드라서 무드등이 꺼지게 됩니다.
야간에 스위치를 찾아서 끄지 않더라도 무드등을 뒤집기만 해도 전원을 끄고 다시 뒤집으면 켜지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밝기 조절은 스위치로 선택하는 방식이라 번거롭기는 하지만 일단 켜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끄거나 타이머 설정은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