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현재 최저가 12,900원) 입니다.
USB 전원이 아닌 220V 가정용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장시간 켜두면서 본격적인 해충퇴치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가정용 전기를 사용하지만 소비전력이 4W대로 낮은 제품이라 장시간 켜놓고 사용해도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본격적인 해충 퇴치를 목적으로 만든 제품이지만 일단 옥외용이 아닌 옥내용 제품입니다. 사용전압과 소비전력을 생각하면 가정용 또는 업소용 모두 적당할 듯 싶습니다. 무게가 가벼워서 지붕이나 기둥에 걸어놓고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혹시라도 낙하하더라도 가벼워서 사고 발생의 위험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220V 전원을 사용하는데다 고전압이 발생하는 제품이라 빗물처럼 물이 닿을 수 있는 환경에서는 절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내부에 해충이 좋아하는 특정한 파장의 라이트를 사용하고 주변에 고압선을 배치해 유인과 퇴치를 동시에 하게 됩니다. 유인용 블루라이트는 수명이 일반 램프보다 긴 장시간 사용가능 램프를 사용해 제품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상단에는 고리를 사용해 걸어 둘 수 있고 아래쪽에는 분리 가능한 포집통을 사용해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사용 전압은 220V 이며 소비전력은 4W대로 저전력 제품입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제품 구성은 해충퇴치기 본체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벽이나 지붕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본체 상단에 고리가 있기는 하지만 연결용 줄은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상단에 부착용 고리와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중간 부분은 해충 유인과 퇴치를 동시에 하기위한 램프와 고전압라인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잡힌 해충을 모아두는 포충통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이 제품 상단에 연결되어 있어서 지붕이나 벽에 걸어두고 사용할 때 방해가 되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가운데 램프가 있고 주변으로 고압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고압선의 간격은 대략 5mm 내외입니다. 아주 작은 초파리보다는 크기가 다리 길이가 어느정도 되는 모기, 파리, 나방이나 날벌레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본체 하단에는 잡힌 해충을 모아두는 포집통이 있으며 포집통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높이는 대략 24cm정도이며 하단 직경은 11.5cm 입니다. 제품 상단에 고리가 있는데 고리가지 고려하면 길이는 1.5cm정도 더 길어집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제품의 무게는 345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벽이나 지붕에 걸어둬도 무게로 인해 부담은 전혀 없습니다. 설령 떨어지더라도 무게가 가벼워서 쉽게 부서지지 않을거 같습니다.
유니맥스 벅스 킬러 해충퇴치기 UMK-505W 블랙 제품은 기본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램프를 사용해 해충을 유인하고 유인된 해충을 고전압 전기충격 방식으로 잡는 방식입니다. 가정용 유선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시간에 제약이 없습니다. 소비전력이 4W수준으로 저전력 기기라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성능적인 측면도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라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 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을 알려드리자면 모두 인지하듯 이런 고전압 살충방식 제품들은 소음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해충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작은 해충은 가볍고 짧게 딱~~하는 소리 한 번 정도이지만 크기가 큰 해충은 생각보다 큰 소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정용/옥내용으로 사용한다면 큰 해충이 걸릴 확률은 거의 없지만 소음은 무조건 발생한다는 점은 주지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