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메종오브제 시에르 그라데이션 크리스탈 화이트 와인잔 340ml(현재 최저가 9,900원) 입니다. 제품 이름처럼 그라데이션 효과가 들어간 와인잔 제품으로 그라데이션 색상에 따라 블루, 핑크, 옐로우,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보면 그라데이션 효과가 어디에서 보이는지 잘 느껴지지 않지만 보이는 각도를 옮겨가면서 보면 확실히 오묘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분위기 연출을 위해 필요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와인잔의 크기는 340ml로 와인잔 중에서는 중간정도 사이즈에 해당합니다. 길이가 길고 손잡이 부분의 가운데까지 색상효과가 적용되어 있는데 특히 손잡이 부분의 가운데 부분만 색상이 적용되어 외부에서 보면 상당히 가느다란 모양처럼 보입니다.
메종오브제 시에르 그라데이션 크리스탈 화이트 와인잔 340ml 제품의 재질은 당연히 유리입니다. 유리잔의 하단부와 손잡이 부분에는 색을 입히기 위한 재료가 사용되었는데 색상재료에 대한 상세한 표기는 없습니다.
한잔 기준 최대 용량은 340ml / 11OZ 입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색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포장지 측면이 개방된 방식을 사용합니다.
잔의 하단부의 색상도 예쁘지만 메종오브제 시에르 그라데이션 크리스탈 화이트 와인잔 340ml 제품은 길쭉한 손잡이 부분의 가운데 색유리가 적용된 부분이 제일 멋있는 거 같습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상단 투명한 유리와 하단부 색유리가 접합된 그라데이션 효과가 적용된 와인잔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와인잔에 비해 하단 손잡이 부분이 상당히 긴편이라 비율적으로 보면 높이가 상당히 높게 느껴지는 와인자입니다. 특히 손잡이 부분은 가운데 색이 짙은 색유리가 들어가 있어서 외부에서 보면 투명한 부분보다 색유리 부분이 눈에 더 잘 보이면서 아주 얇은 손잡이처럼 보이는 착시현상이 생깁니다.
전체를 색유리로 만드는건 오히려 쉬운 방법이지만 이렇게 투명한 유리잔으로 시작해 하단에 색유리 그리고 다시 이어지는 길다란 손잡이와 받침때까지 이어지는 구조는 만드는 방법에서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진다고 합니다.
메종오브제 시에르 그라데이션 크리스탈 화이트 와인잔 340ml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와인잔 전체 높이는 22cm 이며 받침대 직경은 7cm 와인잔 상단 입구 직경은 5.5cm 정도이며 손잡이 부분의 길이는 10cm 입니다.
메종오브제 시에르 그라데이션 크리스탈 화이트 와인잔 340ml 제품의 무게는 165g 입니다.
크기가 있어서 무겁게 보이지만 실제 무게 자체는 무거운편은 아닙니다.
측면에서 보면 와인잔 하단부가 예상보다 진하게 보입니다.
진한 색유리는 하단부에 이어지면서 손잡이 가운데를 타고 흐르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측면과 달리 위에서 보면 투명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녹색의 색유리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투명하게 보입니다.
색유리의 특징때문인지 밝은 노란빛의 샴페인을 담아봤는데 색상이 녹색빛으로 두른듯한 느낌을 줍니다.
메종오브제 시에르 그라데이션 크리스탈 화이트 와인잔 340ml 제품은 상단부 투명한 와인잔으로 시작해 하단부로 내려오면서 연한 색유리가 접합되는 그라데이션 효과를 적용한 와인잔입니다. 측면에서보면 짙은 녹색처럼 보이지만 각도를 바꿔 위에서 보면 투명함이 증가되면서 오묘한 느낌을 줍니다. 손잡이 가운데 부분의 짙은 색유리로 인해 외부에서 오면 가늘고 긴 모양의 손잡이가 더 부각되는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