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현재 최저가 22,990원) 입니다.
아이스박스 제품 중에서는 크기가 작은 급에 해당하는 소형 아이스박스 제품입니다. 8.5L 용량으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350ml 캔음료 정도는 최대 12개정도 들어가고 1.5L 용량의 페트병 음료는 길이 제한으로 보관하기 어렵습니다. 가로/세로 길이 제한이 있어서 가능하면 크기가 큰 음료보다는 크기가 작은 캔음료 보관용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손잡이역시 크기가 작아서 접히는 방식으로 하나만 제공됩니다. 중형/대형 제품에 비해서 크기가 작다 보니 본체 부분의 두께도 좀 더 얇아지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보온/보냉 성능도 어쩔수 없이 약간 낮아지게 됩니다.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 제품의 뚜껑을 결합해주는 잠금 장치는 없습니다. 단순히 뚜겅을 본체위에 놓고 살짝 눌러두면 되는데 뚜껑 안쪽에 이는 홈과 본체의 홈이 만나 밀폐가 되는 구조입니다. 뚜껑을 잡아주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강한 밀폐력은 기대하기 어려울 거 같습니다. 이런 점들을 고려할 때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 제품은 장시간 뛰어난 보온/보냉 효과가 필요한 용도라기 보다는 단시간 동안 적은 양이면서 빨리 소비할 수 있는 식재료를 보관하는 용도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크기가 작은 아이스박스 제품이지만 내용물을 적재하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로/세로 비율이 일반적이 아이스박스보다 약간 더 가로가 긴 와이드 타입니다.
뒤로 접히는 손잡이를 위로 올리면 한 손으로 잡고 다니기에 편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입니다.
재질은 폴리프로필렌과 발포 폴리스티렌입니다. 발포 폴리스티렌은 잘 알고 계시는 스티로폼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용량은 뚜껑 안쪽 파여진 공간까지 포함해 8.5L 입니다. 하드케이스 타입의 아이스박스라서 8.5L 용량이지만 가로/세로/높이 차이로 인해 실제 사용 가능한 용량은 훨씬 적은 편입니다. 보냉 효력은 8시간후 20도 이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소형 제품이라 중/대형 제품보다 확실히 보냉효과가 떨어집니다. 그래도 단시간 용도라면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바닥면에는 받침이 있기는 하지만 몸통 재질과 동일한 재질을 가공해 만든 방식입니다.
재질이 단단해서 무거운 물건을 담아도 받침이 눌려지거나 하는 문제는 없지만 플라스틱 재질이라 단단해서 매끄러운 바닥이나 실내에서 보관할 때 밀거나 하면 스크래치 발생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제품의 외부 크기는 가로 너비 30cm 세로 너비 19cm 높이는 22cm 입니다.
실제 내용물이 담기는 내부 크기도 측정해 봤습니다.
내부 크기는 가로 너비 28cm 세로 너비 16cm 깊이는 뚜껑 제외하고 19cm 입니다.
외형/내형 차이가 대략 2.5~3cm 정도 차이나는데 보냉/보온 효과를 유지하기 위한 단열재의 두께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뚜껑 안쪽으로도 약간의 공간이 있습니다. 대략 깊이로 보면 1.5(가운데)~2(양쪽)cm 정도입니다.
내/외부 플라스틱 몸체와 가운데 단열재를 포함한 두께는 대략 15mm정도입니다.
뚜껑을 보면 튀어 나온 틀이 보이는데 본체와 맞물려 밀폐력을 유지해주게 됩니다.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 제품의 무게는 1.3kg 입니다.
크기가 작은 소형 제품이라 무게는 가벼운편입니다.
350ml 용량의 일명 뚱캔의 경우 가로로 4개 세로로 2개 겹쳐 위에는 눕혀서 4개까지 들어갑니다.
이정도면 총 12개에 보냉팩 1~2개까지는 무난하게 들어갑니다.
600ml 정도의 페트병 음료수는 세워서 보관할 때는 음료 제품들의 디자인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높이가 높으면 세워서 담을 수 없습니다.
가로 길이가 긴 와이드 타입이지만 크기 자체가 작은 제품이라 1.5L 페트병을 넣기는 힘듭니다.
500ml 음료수도 제품 디자인에 따라 담기 어려운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500ml 이하의 음료수만 세워서 보관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보냉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내부에 얼음팩을 하나 넣고 잠시 기다린 다음 온도를 측정해보니 20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부 부피가 작아 얼음팩 하나를 넣어도 외부 온도 29도와 비교해 꽤 낮은 온도로 오래 동안 유지되는 모습입니다. 처음 상태에서 얼음팩을 넣은 채 4시간정도지난 다음 온도를 측정해보니 19.7도로 얼음팩 하나만 사용해도 3~4시간 정도는 보냉효과를 잘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8.5L 베이지 라이트브라운 제품은 크기가 작은 소형 아이스박스 제품으로 크기 제한으로 크기가 큰 음료수들을 보관하기는 어렵지만 캔음료처럼 높이가 낮은 음료수 제품들은 충분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냉효과는 스펙상 8시간 20도이하 유지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3~4시간 정도는 얼음팩 하나로 20도 이하유지가 됩니다. 성능자체는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장시간 보관용으로 활용하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을거 같습니다. 가능하면 단시간동안 빨리 소비되는 식재료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