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현재 최저가 36,900원) 입니다.
보통 센서형 휴지통 제품들이 커버가 하나인 단문형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구조가 단순해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단문형 제품을 만드는데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은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양문형 디자인의 센서 휴지통 제품입니다.
단문형 제품들은 대부분 문이 위로 올라오면서 열리기 때문에 센서에 손이 다가가면 문이 열리면서 손에 닿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밀리 센서 휴지통 제품은 양문형 이면서 문이 열리는 방식이 위로 올라오는 방식이 아니라 위로 살짝 올라오기는 하지만 측면으로 벌어지면서 내려가는 방식이라 손을 가까이 대도 문이 손에 걸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지통 몸통의 재질도 플라스틱이 아니라 분체도장 스틸 재질을 사용해 튼튼하다는 장점도 있고 내부에 봉투고정링도 접이식 손잡이 방식을 적용해 편리합니다. 전체적으로 기존 센서 휴지통의 단점을 개선시켜 사용편의성을 향상시킨 센서 휴지통입니다. 크기는 9L와 20L 두가지 제품이 있는데 책상밑에 놓고 사용하기에는 20L제품은 너무 큰 편이라 9L 제품이 적당합니다.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의 스펙 사항을 살펴보면 크기는 22X14X36cm 이며 배터리는 내장 배터리가 아니라 AA 건전지 2개를 사용합니다.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 구성입니다.
휴지통 본체(봉투 고정링포함), 커버, 설명서, 교체용 봉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봉투의 경우 약간 큰 봉투를 제공하는데 아무래도 본체 크기가 있어서 둘레 길이가 적어도 75cm 이상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휴지통 본체에 커버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양문형 제품답게 문의 모양이 가운데가 분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센서는 측면에 배치되어 있고 좌우에는 수동 열림/닫힘 터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재질이 분체도장 스틱이라 튼튼하기도 하지만 단점으로 지적하자면 충돌 시 약간의 금속 충돌음이 들린다는 점입니다.
센서부는 좌측 수동열림, 가운데 이동감지 센서, 우측 수동닫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봉토고정장치는 손잡이 방식이라 봉투를 교체하거나 꺼낼 때 편리합니다.
봉투는 일단 휴지통 본체에 먼저 넣은 다음 고정용 링을 넣고 손잡이를 올린 다음 손잡이 사이로 봉투 입구를 잡아 당긴 다음 손잡이를 내려서 고정합니다.
내부 봉투는 요렇게 손잡이를 사용해 고정하면 됩니다. 버릴 때는 손잡이를 올리면 자연스럽게 봉투 끝 부분이 올라오고 손으로 잡아 당겨 버리시면 됩니다.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의 커버에는 건전지 보관함과 센서부가 있습니다. 센서부 아래쪽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를 켜면 자동 센서 모드로 동작을 시작합니다.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너비는 15cm 높이는 36cm 깊이는 21.5cm 입니다. 문의 너비는 9cm 입니다.
양문형이지만 내부에 건전지 보관함과 센서/모터부가 있어서 문 자체의 크기는 좀 작은 편입니다.
문의 세로방향 길이는 15cm 입니다.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의 무게는 1.3kg 입니다.
분체도장 스틸을 사용하지만 의외로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수동 열림/닫힘 버튼 동작 모습입니다.
문이 열리는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터치 버튼 방식이며 터치기능을 지원하는 장갑을 낀 상태이기는 하지만 터치 인식률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손이나 물건, 장갑 모두 인식을 잘하는 편이며 가운데 센서부에 가까이 근접하면 스르륵 양문형 도어가 열리는 모습입니다.
센서의 근접도는 손이나 신체 부위가 근접시킬 경우 대략 10~15cm 정도에서 인식하며 장갑을 끼거나 물체를 가까이 할 경우에는 10cm 이내까지 접근해야 인식합니다. 개인적으로 인식 호환성은 좋아야 하고 인식거리는 너무 길지 않아야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간혹 센서 민감도가 너무 높은 제품들이 있는데 근처에 가기만 해도 열려서 주변에 왔다갔다 하기만 해도 열려서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하우스레시피 바이홈 밀리 양문형 센서 휴지통 9L 제품은 신체나 물건에 상관없이 인식은 잘되면서 인식 거리가 너무 길지 않아 편리합니다. 특히 문이 양문형이라 손을 가까이 가져가도 도어가 손에 닿지 않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