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CESNA 트롤리 카트 2단(현재 최저가 36,900원) 입니다.
보통 트롤리 제품들이 플라스틱 재질이나 메쉬타입의 스틸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켓비 CESNA 트롤리 카트 2단 제품은 스틸파이프바디에 목재를 결합한 트롤리 제품이라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둥 역할을 하는 프레임에는 스틸 파이프를 사용해 무게가 무거운 물건을 담아도 쉽게 견디고 특히 바스켓 하단 재질이 목재를 사용해 웬만큼 무거운 물건을 보관해도 쉽게 꺼지거나 휘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튼튼한 트롤리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화이트 색상은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거실처럼 오픈된 공간에 두고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마켓비 CESNA 트롤리 카트 2단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외형치수는 45X35X56cm 이며 프레임은 스틸, 선반은 유칼립투스, 자작나무 플라이우드를 사용합니다. 프레임은 외부에 파우더코팅을 사용하고 선반은 표면에 멜라민페이퍼를 부착해 표면 강도를 높였습니다.
DIY형 제품이라 제품은 모두 부속품 형태로 제공됩니다. 대신 바스켓은 미리 조립된 완제품 형태입니다. 기둥역할을 하는 스틸파이프만 조립하면 되는 구조라서 조립 난이도는 낮은편입니다.
일단 스틸파이프중에서 곡선형태로 된 파이프를 서로 연결한 다음 수직 파이프에 연결해 줍니다. 스틸파이프는 나사를 사용해 고정해주는데 처음부터 너무 강하게 고정하면 나중에 틀어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처음에는 고정만 되는 정도로 고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바스켓은 측면 프레임에 나사를 사용해 고정합니다. 미리 나사 구멍에 맞춰 나사산이 있는 구조라서 렌치를 사용해 조여주면 됩니다.
바스켓을 조립한 다음 마지막으로 바퀴를 부착해주면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바퀴에는 베어링이 부착되어 있어서 회전동작이 상당히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바퀴 품질 자체가 좋은 편이라 움직임이 상당히 자연스럽고 조용합니다.
마켓비 CESNA 트롤리 카트 2단 제품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스틸재질의 파이프와 나무를 사용한 바스켓이라 전체적으로 무게감도 있고 튼튼합니다. 바퀴재질도 좋아서 움직여도 소음이거의 없고 상당히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마켓비 CESNA 트롤리 카트 2단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바스켓 기준 가로 너비는 40cm 이며 세로 너비는 29cm 입니다. 선반의 깊이는 12cm 이며 선반간간격은 30cm 입니다.
선반 기준이 아니라 외형 기준 크기는 깊이가 35cm 너비는 44cm 높이는 58cm 바퀴밑 공간의 높이는 7cm 입니다.
선반 하판 재질은 목재에 멜라민코팅을 적용해 표면 강도가 상당히 튼튼합니다.
웬만큼 사용해도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아 마음놓고 물건을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마켓비 CESNA 트롤리 카트 2단 제품의 최대 장점은 내구성입니다. 기둥 재질도 스틸 재질이며 바스켓 하단 재질도 나무에 멜라민코팅을 한 재질이라 스크래치에도 강하고 튼튼해서 무거운 물건을 넣어두기에도 적당합니다. 바퀴 품질도 좋아서 실내 기준으로 이동시 소음이 거의 없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화이트 색상은 디자인도 깔끔해서 거실처럼 오픈된 공간에 두고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